학습자료1차분류: 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대학교자격증공무원임용고시 자료번호 No. 3439, 자료분류 : 중학교 / 2학년 / 국어 / 2학기 자료제목 [교과서본문]2학년 2학기 <1> [SA][중2]국어_2학기교과서본문(7차_박정기_1부)#172d0kp79_3439.hwp저장1저장2 (172.0 KB) 자료평점 5 5 최고 4 좋아 3 보통 2 별로 1 비추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미리보기 1.작가와 작품(문학) 단원의 길잡이 학습목표 •작가의 삶이 작품 속에 다양한 모습으로 반영됨을 안다. •작품 속에 반영된 작가의 생각을 파악하며 읽을 수 있다. ‘십인십색(十人十色)’이란 말이 있다. 이는 사람의 겉모습과 성격이 각기 다름을 의미한다. 실제로 우리 주변을 살펴보면 나와 똑같은 이는 한 사람도 없다. 한날 한시에 태어난 쌍둥이라도 조금씩 다르다. 다음은 소연이와 혜민이가 글쓰기 숙제를 준비하며 나눈 대화이다. 소재는 ‘어머니’인데, 사람마다 생각이나 느낌이 얼마나 다른지 살펴보자. 소연 : 내가 아팠을 때 어머니께서 돌봐 주신 일을 중심으로 ‘어머니의 사랑’에 대한 글을 쓰고 싶어. 이를 표현하려면 아마도 시가 적절하겠지? 혜민 : 음, 그럴 거야. 나는 직장 생활을 하시는 우리 어머니의 이야기를 쓰고 싶은 데……. 소연 : 그래? 어떤 주제로 쓸 거야.? 혜민 : 글쎄. ‘일하는 어머니’는 어떨까? 가상의 인물을 만들고, 주인공인 어머니가 가사일과 직장 생 활을 하면서 겪는 일화를 중심으로 짧은 소설을 쓰면 좋겠어. 실제 우리 집에서 있었던 일도 참고하고 말야. 파일설명 아침그림님의 최근자료 아침그림님의 인기자료 [영어][교학배][기출문제/한영중]1학기 중간고사[영어][교학배][기출문제/매송중]1학기 중간고사[영어][교학배][기출문제]3단원[영어][교학배][기출문제]2단원[영어][교학배][기출문제]1단원 [국어]고_상_7_이경민_기미독립선언서 학습지[영어]영어학습지도안[영어]시간대별 인사[영어]기본단어 1000[영어][지학사] 감만중학교 3학년 1학기 중간고사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