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31267, 자료분류 : 고등학교 / 사회관련 / 세계사 / 1학기  
자료제목 세계사 총정리 문제     

[SA][고1]국사_1학기중간대비(세계사_총정리_문제)#417d0kp14_31267.hwp저장1저장2 (417.0 KB)

자료평점 1.25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1. 다음을 참고로 하여 추론할 수 있는 가장 바람직한 역사 연구의 태도는?

 ․‘역사’라는 말에는 ‘사실(事實)’과 ‘기술(記述)’이라는 두가지 의     미가 있다.

 ․19세기의 역사가 랑케는 “자신(역사가)을 숨기고, 사실로 하여금 말하게 하라.”고 하여, 과거 ‘사실’의 객관적 복원을 강조하였다.

 ․20세기 역사가 카는 “역사가는 자신의 생각으로 자신의 사실을 만든다.”고 하여 역사가의 해석을 통한 역사의 ‘기술’을 강조하였다.

① 역사는 역사가의 관심에 의해 해석되고 재구성되는 것이므로 역사가는 시대적 상황을 고려하면서 주관적으로 기술하여야 한다.

② 역사가는 과거를 해석하고 재구성하는데 있어 객관적이고 실증적인 사실에 근거를 두어 과학적인 태도를 견지해야 한다.

③ 역사가는 반드시 사실에만 근거한 역사 연구를 해야 하며, 미래 지향적인 가치관이 있어야 한다.

④ 역사가는 자신을 숨기고 사실로 하여금 말하게 하라는 랑케의 주장을 항상 명심해야 한다.

⑤ 사실에만 집착할 경우 그 역사는 생명력이 없어지므로 우리는 역사가의 기록, 해석을 강조할 필요가 있다.


파일설명
야마갠21님의 최근자료 야마갠21님의 인기자료
[한문]미래엔 한문 교사용 파일들 12~17과 (압축풀면 다 있어요..)
[도덕]미래엔 컬쳐(강) 교사용 CD
[수학하]2010년 일품 수2
[수학하]2010년 수2 셀파
[미적분]고1 개정 금성출판사(이재학)익힘책 파일
[이산수학]이산수학 자료
[확률과통계]숨마쿰라우데 10-나
[미적분]포스 적분과 통계 기하와 벡터
[수학]SSEN 9-가
[이산수학]이산수학 조합론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16,296 / 84,383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