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28052, 자료분류 : 고등학교 / 사회관련 / 국사 / 공통학기  
자료제목 고1-2-중간-국사-건대부고[1].hwp 17-1-1 [1]     

[SA][고1]국어_2007_2학기_중간고사대비(건대부고)#277d5kp6_28052.hwp저장1저장2 (277.5 KB)

자료평점 5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다음의 현상이 나타나는 시기의 시대상황으로 옳지 않은 것은?

가을에 한 늙은 아전이 대궐에서 돌아와 처와 자식에게 “요즘 이름 있는 관리들이 모여서 하루 종일 이야기를 하여도 나랏일에 대한 계획이나 백성을 위한 걱정은 전혀 하지 않는다. 오로지 각 고을에서 보내 오는 뇌물의 많고 적음과 좋고 나쁨만에 관심을 가지고, 어느 고을의 수령이 보낸 물건은 극히 정묘하고, 도 어느 수령이 보낸 물건은 매우 넉넉하다고 말한다. … 나라가 어찌 망하지 않겠는가?”하고 한탄하면서 눈물을 흘려 마지 않았다.

① 관직을 사고파는 등의 비리가 만연하였다.

② 탐관오리들의 부당한 조세 수탈이 심각하였다.

③ 자연 재해가 잇따라 기근과 질병이 널리 퍼졌다.

④ 농민의 조세 부담이 커짐에 따라 농민들의 저항이 늘어났다.

⑤ 남인, 소론, 지방 선비와 같은 재야 세력이 정치에 참여하게 되면서 정치권력을 둘러싼 대립이 벌어졌다.

 

 

다음은 양란 이후 조선의 대외 관계에 대한 설명이다. 빈 칸에 들어갈 것으로 바르게 짝지어진 것은?

병자호란 이후 조선은 청에 대하여 표면상( ㉠ )를 맺었지만, 내심으로는 청에 대한 적개심이 남아 있어서 ( ㉡ )을 추진하기도 하였다. 반면 이 시기 청의 국력이 크게 신장되고 문물이 발달하면서, 청을 무조건 배척하지만 말고 우리에게 이로운 것은 적극적으로 배우자는 ( ㉢ )을 제기하는 사람들이 나왔다.

조선은 임진왜란의 침략을 받은 이후 일본과의 외교 관계를 단절하였다. 그러나 도쿠가와 막부의 요청에 의하여 기유약조를 맺어 ( ㉣ )에 왜관을 설치하고, 제한된 범위 내에서 교섭을 허용하였다. 한편, 일본 어민이 울릉도와 독도에 자주 침범하는 일이 발생하자 숙종 때 ( ㉤ )은 울릉도에 출몰하는 일본 어민들을 쫓아내고, 일본에 건너가 울릉도와 독도가 조선의 영토임을 확인받고 돌아왔다.

① ㉠ 교린관계② ㉡ 북한론

③ ㉢ 북벌 정책④ ㉣ 염포(울산)

⑤ ㉤ 안용복

 

파일설명
h6675y님의 최근자료 h6675y님의 인기자료
[국어]고1-국어 (하) 1과 2과 4과 문제모음.
[확률과통계]고1-2-중간-수학-고려고[1].hwp.
[확률과통계]고1-2-중간-수학-경북여고[1].hwp
[확률과통계]고1-2-중간-수학-대구외고[1].hwp
[국사]2007년대비-고1-2-중간-국사-잠실고
[국어]고1-2-중간-국어-교대부고[1].hwp
[국어]고1-2-중간-국어-대전외고[1].hwp.
[국어]고1-2-중간-국어-서울고[1].hwp
[국어]고1-2-중간-국어-서문여고[1].hwp
[국어]고1-2-중간-국어-광주진흥고hwp
댓글돌이
()
"감사합니다" 같은 표현도 좋지만, 이 자료가 어떤자료인지, 답안의 유무, 문항수 등의 회원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글을 써주세요.
자료평점을 매겨도, 댓글 작성을 하셔도 일정확율로 CP가 지급 됩니다.
지지지영
(2007-10-20)
감사합니다~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31,063 / 436,819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