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27977, 자료분류 : 중학교 / 2학년 / 사회 / 2학기  
자료제목 02_삼국의_성립과_발전.hwp     

[SA][중2]사회_삼국의_성립과_발전_내용정리#1016d0kp21_27977.hwp저장1저장2 (1016.0 KB)

자료평점 5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1  고구려, 백제, 신라가 중앙 집권 국가로 발전하는 과정에서 나타난 공통점과 거리가 먼 것은?

① 활발한 정복 전쟁을 벌여 영토를 넓혔다.

② 도교를 받아들여 국민의 정신적 통일을 꾀하게 되었다.

③ 중국의 문화를 받아들여 각기 실정에 맞게 발전시켜 갔다.

④ 왕권을 뒷받침하는 관등 조직과 행정 조직을 마련하였다.

⑤ 종래의 군장들은 중앙 정부의 귀족이나 관료로 흡수되었다.

1)

2  다음 (    )에 해당하지 않는 것을 고르면?

  동․서양을 막론하고 강은 인류에게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더구나 신라에게 있어서 한강의 의미는 더욱 남다르다. 신라가 한강 유역을 차지하려고 한 것은 (          )와 같은 이유에서이다.

① 중국과의 교통로를 확보

② 풍부한 인적․물적 자원 확보

③ 고구려와 백제의 교류를 막음

④ 국가 발전의 교두보가 되므로

⑤ 왜와의 직접적 연결 통로를 만들기 위해

2)



3  다음과 같은 정책들이 공통으로 추구하는 목적은?

∙불교 수용             ∙율령 반포

∙부자 상속제           ∙행정 구역 정비

① 영토의 확장        

② 중앙 집권 체제의 확립

③ 종교 및 사상의 통일 

④ 정치와 종교의 분리

⑤ 방파제 역할 수행

3)


1) 󰂼 ② 󰃯 도교가 아니라 불교를 수용하였다.


2) 󰂼 ⑤ 󰃯 한강 점령 이전에도 신라와 왜는 교류가 있었다.


3) 󰂼 ② 󰃯 국가의 기본을 마련하는 제도들이다.


파일설명

시험대박 나시길...

ID랜덤님의 최근자료 ID랜덤님의 인기자료
[한문]15~19 과 고사성어 속담 요약정리
[영어]인터넷 돌아다니는 자료 모음집 (영어)
[과학]인터넷 돌아다니는 자료 모음집 (과학)
[사회]인터넷 돌아다니는 자료 모음집 (사회)
[수학]인터넷 돌아다니는 자료 모음집 (수학)
[사회]2학년 사회 1회 문제집 (정답따로)
[사회]2학기 사회 1회문제 답안지
[사회]2학년 사회 2회 문제집 (정답따로)
[사회]2학기 사회 2회문제 답안지
[사회]2학년 국사 1회 문제집 (정답따로)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23,471 / 262,776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