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료1차분류: 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대학교자격증공무원임용고시 자료번호 No. 27247, 자료분류 : 중학교 / 2학년 / 사회 / 2학기 자료제목 @@이학년 이학기 국사!!(중간고사 대비)@@ 파일 이름에 범위 적혀있어요 [SA][중2]사회_2학기_중간대비(국사편)신라통일후_제도개편#48d5kp5_27247.HWP저장1저장2 (48.5 KB) 자료평점 5 5 최고 4 좋아 3 보통 2 별로 1 비추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미리보기 1. 삼국을 통일한 신라가 왕권을 강화하는 과정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①집사부의 기능을 축소하였다. ②녹읍을 폐지하고 관료전을 지급하였다. ③진골귀족의 왕위 쟁탈전이 전개되었다. ④화백회의와 상대등의 권한을 강화하였다. ⑤전국을 5경 15부 62주로 나누어 통치하였다. 2. 삼국의 통일로 영토가 크게 넓어짐에 따라 신라가 새롭게 정비한 제도에 대한 설명이다. 틀린 것은? ①전국을 9주로 나누고 주 밑에 군과 현을 두었으며 지방관을 파견하여 다스렸다. ②촌은 토착세력인 촌주가 관리했다. ③주요 지방에는 특별 행정구역을 두어 지방 세력의 성장을 감시했다. ④지방군은 통일 이후 삼국 통합이라는 명분을 살리기 위해 신라인 이외에 고구려, 백제, 말갈인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⑤실제의 군대 조직인 10정은 9주에 각각 상주하고 한주에만 2정을 두었다. 파일설명 열공의길님의 최근자료 열공의길님의 인기자료 [수학]기출문제 100개 모든과목[컴퓨터]컴퓨터 공통학기 기출문제 10개 답 ㅇ[기술가정]기가입니다[국어]국어 중간고사 완벽대비에요[도덕]대부분 학교 시험범위 2학년 2학기 중간고사@@@@@ [도덕][1학년-2학기]{{기말고사}}도덕(이웃생활부터페스탈로치)[기술가정][1학년-2학기]@@기말고사@@[제도][사회][1학년-2학기]@@기말고사대비@@(요점정리)[수학][1학년-2학기]@@기말고사@@(수학)[미술][1학년-2학기]미술@@기말고사@@요점정리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