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24290, 자료분류 : 고등학교 / 수능대비 / 언어 / 기출문제  
자료제목 교모시리즈893     

[SA][고1]언어영억_2005_경기도학업성취도평가(교모시리즈893)#1d86mp16_24290.hwp저장1저장2 (1.86 MB)

자료평점 5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1. (물음) 발표 내용에 대한 학생들의 평가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① 민아 : 통신 언어의 장점도 인정하면서 균형적인 시각에서 자신의 주장을 설득력 있게 펼쳤다고 생각합니다.

② 영호 : 요즘 사용되는 통신 언어의 실례를 들어줌으로써 청자의 관심을 효과적으로 끌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③ 정수 : ‘통신 언어 사용을 반대한다.’라는 자신의 생각을 분명하게 밝혀 주장을 선명하게 전달했다고 생각합니다.

④ 유진 : ‘아버지께 질문했다가 꾸중을 들은 일’을 소개해줌으로써 내용이 더욱 현장감 있게 느껴졌다고 생각합니다.

⑤ 소라 : ‘세대간의 단절, 국어 질서의 파괴’ 등과 같이 통신 언어의 부정적 효과를 제시하여 주장을 적절히 뒷받침하였다고 생각합니다.

 

 

[5~6] 들려주는 내용을 잘 듣고, 5번과 6번의 두 물음에 답하시오.

2. (물음) 두 사람의 대화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은 것은? [1점]

① 진행자는 주관적 해석으로 논점을 흐리고 있다.

② 진행자는 교수와 반대의 입장에서 대화를 이끌고 있다.

③ 진행자는 다른 나라와 비교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펴고 있다.

④ 교수는 현상에 대한 원인보다는 결과에 초점을 두고 있다.

⑤ 교수는 통계 자료를 제시하여 자신의 생각을 뒷받침하고 있다.

 

 

3. (물음) 대담의 내용을 바탕으로 할 때, <보기>에 대한 교수의 진단으로 알맞은 것은?

 

〈보 기〉

 

 

 

 

최근 보도에 의하면 연상 여성과 연하 남성의 결혼에 있어 남성이 여성보다 훨씬 적극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① 남성은 실리를, 여성은 낭만을 추구한다.

② 남성의 사회적 활동이 여성보다 왕성하다.

③ 남성이 여성보다 사회적 시선을 더 의식한다.

④ 남성은 연상 여성을 도전의 대상으로 여기고 있다.

⑤ 남성은 연상 여성을 심리적 도피처로 생각하고 있다.

 

파일설명
반지의상처님의 최근자료 반지의상처님의 인기자료
[수리]수리나형모의고사 15회
[수리]수리가형 모의고사 15회
[외국어]교모시리즈1034(외국어영역최종회)--교육청모의고사시리즈최종회
[외국어]교모시리즈1033
[외국어]교모시리즈1032
[수학]방정식과부등식함수총마무리
[수학]닮음보충학습
[수학]부등식보충학습
[국어]음절과어절낱말문제
[국어]2-2소나기문제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24,151 / 202,155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