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24277, 자료분류 : 고등학교 / 수능대비 / 언어 / 기출문제  
자료제목 교모시리즈880     

[SA][고3]언어영역_2004_전국연합학력평가(교모시리즈880)#1d21mp17_24277.hwp저장1저장2 (1.21 MB)

자료평점 5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1. (물음) 강의에서 제시된 대화에 대한 평가가 잘못 이루어진 것은?

 

말하기 단계

담화 단계에 대한 평가표

평가 결과

 

그렇다

아니다

①

접근 단계

상대방의 거부감을 제거하며 대화를 시작하고 있는가?

○

 

②

질책 단계

잘못을 간단 명료하고 직접적으로 지적하고 있는가?

○

 

③

대안 제시 단계

잘못을 수정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고 있는가?

○

 

④

행동 촉구 단계

제시한 대안을 행동으로 실행하도록 촉구하고 있는가?

○

 

⑤

위로 단계

상대방에 대한 위로와 격려의 말이 제시되어 있는가?

○

 

 

[5~6] 들려주는 내용을 잘 듣고, 5번과 6번의 두 물음에 답하시오.

2. (물음) 연구원의 답변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① 문제의 원인과 성격을 통시적인 관점에서 살펴본다.

② 일반적 원리를 제시하고 그것을 구체적 사례에 적용한다.

③ 유사한 사례들을 참조하여 문제의 해결 방안을 모색한다.

④ 문제의 해결책을 도출하기보다 문제의 원인을 분석하는 데 집중한다.

⑤ 자신의 주관적 견해를 제시하기보다 객관적인 사실을 전달하는 데 치중한다.

 

3. (물음) 청취자들이 이 방송을 듣고 보일 반응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1점]

① 실업 대책은 실업자 구제라는 사후 대책보다는 실업 예방이라는 사전 대책에 더 주안점을 두어야 하겠군.

② 출산과 육아의 부담이 여성들의 취업률을 떨어뜨린다는 점에서 여성 실업은 성적 불평등 문제와도 밀접한 문제야.

③ 우리나라의 경우, 청년 실업률이 높은 것보다는 그 해결 가능성이 별로 보이지 않는 것이 더 큰 문제로군.

④ 장기적으로 볼 때 실업률을 낮추기 위해서는, 젊은이들이 학교 교육보다는 일찍부터 현장 체험으로 실무 능력을 쌓도록 하는 게 낫겠어.

⑤ 우리나라도 선진국처럼 고용 창출력이 약화된 경제 성장 시대에 접어들었다는 점에서 청년 실업 문제는 해결하기 쉽지 않겠어.

 

파일설명
반지의상처님의 최근자료 반지의상처님의 인기자료
[수리]수리나형모의고사 15회
[수리]수리가형 모의고사 15회
[외국어]교모시리즈1034(외국어영역최종회)--교육청모의고사시리즈최종회
[외국어]교모시리즈1033
[외국어]교모시리즈1032
[수학]방정식과부등식함수총마무리
[수학]닮음보충학습
[수학]부등식보충학습
[국어]음절과어절낱말문제
[국어]2-2소나기문제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22,002 / 154,587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