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24245, 자료분류 : 고등학교 / 수능대비 / 언어 / 기출문제  
자료제목 교모시리즈850     

[SA][고2]언어영역_2003_전국연합학력평가(교모시리즈850정답및해설)#180d8kp18_24245.hwp저장1저장2 (180.8 KB)

자료평점 5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1. [출제의도] 정보의 확인과 적용
‘아리랑 고개로 넘어간다.’를 해석하면, 먼저 ‘아리’는 ‘고운’ 또는 ‘사무치게 그리운’의 뜻이고, ‘랑’은 ‘임’을 뜻한다. 따라서 ‘아리랑’은 ‘고운 임’ 또는 ‘사무치게 그리운 임’이 되어 답은 ①이 된다.
[오답피하기]
④번의 경우 ‘사무치게 그리운 임’과 ‘아리랑’은 같은 의미이므로 중복하여 해석한 것이다.
 
2. [출제의도] 의도의 파악
총장 발언의 핵심은 대학 입시에서 지역 할당제를 실시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이해한 학생이라면 찬성과 반대의 의견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다. 첫 번째와 두 번째 학생은 이에 대해 찬성하는 입장이고, 네 번째와 다섯 번째의 학생은 반대의 입장이다. 그러나 세 번째 학생은 지역 할당제의 본질을 잘못 이해한 학생이다. 서울 학생과 지방 학생을 교환하는 것은 지역 할당제의 취지와 거리가 멀다.
3. [출제의도] 말하는 의도 파악 및 적용
선비는 외적인 차이와는 상관없이 모든 존재의 본질은 동일하다고 말하고 있다. 빈부의 차이는 외면적인 것이지 본질적인 차이가 아니기 때문에 본질을 중시하는 선비의 입장을 잘 드러내는 예라고 할 수 있다.
 
4. [출제의도] 정보의 확인
‘다용도 칼’에 대한 설명을 방송 순서대로 보면, 병따개(③), 송곳(④), 드라이버(①), 긴 칼(②)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다. 코르크 마개를 딸 때 사용하는 도구에 대한 설명은 없다.
 
5. [출제의도] 정보의 개괄적 확인
①과 ③은 이 선생님의 말에서, ②와 ⑤는 김 선생님의 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실생활에 사용하기 위하여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는 말은 언급되지 않았다.
 
파일설명
반지의상처님의 최근자료 반지의상처님의 인기자료
[수리]수리나형모의고사 15회
[수리]수리가형 모의고사 15회
[외국어]교모시리즈1034(외국어영역최종회)--교육청모의고사시리즈최종회
[외국어]교모시리즈1033
[외국어]교모시리즈1032
[수학]방정식과부등식함수총마무리
[수학]닮음보충학습
[수학]부등식보충학습
[국어]음절과어절낱말문제
[국어]2-2소나기문제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21,984 / 154,324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