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24243, 자료분류 : 고등학교 / 수능대비 / 언어 / 기출문제  
자료제목 교모시리즈848     

[SA][고1]언어영역_2003_전국연합학력평가(교모시리즈848)#196d7kp24_24243.hwp저장1저장2 (196.7 KB)

자료평점 5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1. [출제 의도] 대화의 중심 화제 파악하기

어머니는 딸에게 ‘멜라닌 색소’가 사람의 피부색을 검거나 희게, 혹은 황갈색으로 보이게 한다는 것과, ‘혈액’의 양이 혈색을 좋아 보이거나 나빠 보이게 함을 설명하고 있다.

 

2. [출제 의도] 정보의 의미를 파악하여 상황에 적용하기

강좌에서 설명하고 있는 ‘도덕적 갈등’의 핵심은, ‘도덕적 의무와 의무 사이의 갈등’이라는 점이다. ②에서 대학생 B씨 역시 병든 홀어머니를 봉양해야 할 자식으로서의 도덕적 의무와 나라를 지켜야 한다는 의무 사이에서 갈등을 겪고 있다.

 

3. [출제 의도] 핵심 정보에 대한 관점 파악하기

학생의 세 번째 발화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학생은 우리 나라 대학들이 심각한 경영난 때문에 등록금 의존도가 높을 수밖에 없고 이로 인해 학생측과 갈등을 겪는다고 보았다. 따라서 기여 입학 제도가 이러한 재정난을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4. [출제 의도] 구체적 상황에 적용하여 발화의 문제점 파악하기

‘잘은 모르지만’, ‘- 아닌가요’, ‘맞는 얘기인지는 모르겠지만’, ‘솔직히 말씀드려서~ 깊이 생각해 보지는 못했습니다만,’ 등에서 알 수 있듯이, 학생은 자신의 생각을 자신감 있게 표현하지 못했다. 이런 답변 태도는 ①번의 채점 기준에 따르면 높은 점수를 기대하기 어렵다.

[오답 피하기] 학생은 ‘기여 입학 제도의 개념이나 특징, 장단점’ 등 교수가 질문한 항목들에 대해 그 핵심적인 내용과 질문의 의도를 정확히 이해하고 있으며, 내용상으로 보면 적절한 답변을 하고 있다. 또한 구체적인 사례나 근거를 들어 주장을 펼치고 있다. 그리고 마지막 발화에서는 특별 전형, 다른 요소의 반영 등 ‘기여 입학 제도’ 시행과 관련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거론하여 공정 거래 원칙 시비에서 벗어 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파일설명
반지의상처님의 최근자료 반지의상처님의 인기자료
[수리]수리나형모의고사 15회
[수리]수리가형 모의고사 15회
[외국어]교모시리즈1034(외국어영역최종회)--교육청모의고사시리즈최종회
[외국어]교모시리즈1033
[외국어]교모시리즈1032
[수학]방정식과부등식함수총마무리
[수학]닮음보충학습
[수학]부등식보충학습
[국어]음절과어절낱말문제
[국어]2-2소나기문제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24,151 / 202,124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