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23962, 자료분류 : 고등학교 / 수능대비 / 사회탐구 / 기출문제  
자료제목 교모시리즈641     

[SA][고3]법과사회(교모)_2007_1학기_학력평가(전국연합)#1d01mp4_23962.hwp저장1저장2 (1.01 MB)

자료평점 5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2007학년도 4월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 문제지

사회탐구영역(법과사회)

1. 다음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난 법 이념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모두 고르면?

◦법이 가져다주는 질서와 평화는 개인과 공동체가 그것을 정당하다고 인정할 수 있을 때에만 진정한 질서와 평화일 수 있다. 만약 노예제도가 유지된 상태로 질서와 평화가 계속될 수 있다하더라도 그것은 소수가 누리는 질서와 평화일 뿐이다. 따라서 법이 가져다주는 진정한 질서와 평화는 ‘정당한’ 것이어야 한다.

◦당사자의 궁박(窮迫), 경솔 또는 무경험으로 인하여 현저하게 공정을 잃은 법률행위는 무효로 한다(민법 제104조).

*궁박(窮迫) : 경제적으로 매우 빈곤하여 다급한 상태

 

 

보 기

 

 

 

 

 

 

 

 

 

 

 

 

 

ㄱ. 법의 구체적인 목적과 방향을 설정한다.

ㄴ. 평등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해되기도 한다.

ㄷ. 법의 권위를 믿고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한다.

ㄹ. 구체적인 내용은 시대와 민족, 국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① ㄱ, ㄴ            ② ㄴ, ㄹ            ③ ㄷ, ㄹ

④ ㄱ, ㄴ, ㄹ         ⑤ ㄱ, ㄷ, ㄹ

 

2. 다음  ㉠, ㉡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모든 법은 ㉡이 법으로부터 도출되고 추론되는 한도 내에서만 법적 성격과 효력을 유지한다. 따라서  ㉠모든 법이 실제로 ㉡이 법의 정신에 어긋날 경우에는 더 이상 법이 아니라 ‘법의 부패(legis corruptio)’일 뿐이다. 즉 폭압적인 법은 신의 섭리와 인간의 이성에 합치되지 않기 때문에, 진정한 법이 아니므로 그러한 법률에 복종할 필요는 없다.

① ㉠에는 관습법, 판례법, 조리 등이 제외된다.

② ㉠은 현실세계의 법으로 불완전성을 가지고 있다.

③ ㉡은 시공(時空)을 초월한 보편적이고 타당한 것을 의미한다.

④ ㉠은 ㉡의 이념을 구체화시킨 것이다.

⑤ ㉡은 ㉠의 효력에 정당성을 부여한다.

파일설명
반지의상처님의 최근자료 반지의상처님의 인기자료
[수리]수리나형모의고사 15회
[수리]수리가형 모의고사 15회
[외국어]교모시리즈1034(외국어영역최종회)--교육청모의고사시리즈최종회
[외국어]교모시리즈1033
[외국어]교모시리즈1032
[수학]방정식과부등식함수총마무리
[수학]닮음보충학습
[수학]부등식보충학습
[국어]음절과어절낱말문제
[국어]2-2소나기문제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21,961 / 153,928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