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23595, 자료분류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과학 / 1학기  
자료제목 고1중세국어문제     

[SA][고1]국어_1학기_단원별문제(중세국어)#44d1kp9_23595.hwp저장1저장2 (44.1 KB)

자료평점 5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1. 글 (가)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① 민족적 주체성이 드러나 있다.

② 만인은 평등하다는 것을 전제하고 있다.

③ 새로운 문자를 제정하는 취지를 드러내고 있다.

④ 문자에 대한 의사 소통상의 실용주의를 엿볼 수 있다.

⑤ 백성의 어려움을 생각하는 통치자의 자세가 드러나 있다.

 

2. 글 (가)는 어떤 질문에 대한 대답으로 볼 수 있는가?

① 훈민정음을 제정하게 된 경위는 어떠한가?

② 훈민정음의 제정은 어떤 가치를 가지는가?

③ 훈민정음을 제정하게 된 취지는 무엇인가?

④ 훈민정음은 국민들에게 어떤 효용이 있는가?

⑤ 훈민정음 제정 당시의 언어 현실은 어떠한가?

 

3. 글 (가)에 나타난 내용과 관계가 없는 것은?

① 창제된 문자의 수 ② 당시 외래어 사용 실태 비판 ③ 새로운 문자를 창제하는 목적

④ 당대의 언어 현실에 대한 인식 ⑤ 문자 생활의 대중화, 실용화 도모

 

4. 글 (가)의 내용과 부합하지 않은 것은?

① 우리말은 한문으로 번역하기 어렵다.

② 세종이 28자의 글자를 새로 만들었다.

③ 훈민정음은 익히기 쉽고 쓰기에 편하다.

④ 많은 백성들이 한자를 사용할 줄 몰랐다.

⑤ 세종은 한자를 모르는 백성을 어리석다고 생각했다.

 

5. 글 (가)의 내용과 거리가 먼 것은?

① 문자 생활에서의 실용화 추구② 백성을 사랑하는 정신의 발로

③ 한자 배우기의 어려움을 비판④ 언어와 문자에 대한 관점 확립

⑤ 문자의 대중화, 보편화 시도

 

파일설명
싀험님의 최근자료 싀험님의 인기자료
[기타자료]고1국사 국가의형성 문제
[기타자료]고1국사 선사시대의전개
[사회]고1 시민혁명과 시민사회의발전
[과학]고1중세국어문제
[국어]고1고대국어문제
[과학]고1 힘과 에너지
[과학]고1 힘과 에너지 1
[과학]고1 힘과 에너지 2
[과학]고1 힘과 에너지 3
[과학]고1 광합성 기출문제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25,456 / 236,884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