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22531, 자료분류 : 고등학교 / 수능대비 / 사회탐구 / 기출문제  
자료제목 교모시리즈353     

[SA]과탐구_2004_전국연합학력평가#4d41mp16_22531.hwp저장1저장2 (4.41 MB)

자료평점 5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다음과 같은 사회에서 나타날 수 있는 인간 관계의 특징을 <보기>에서 고르면?

 

 

산업화, 도시화와 함께 최근에는 정보화가 진전되면서 그로 인한 인간 소외 문제가 더욱 심화되고 있다. 컴퓨터와 정보 통신 기술의 발달에 힘입어 우리는 아주 간편하게 멀리 있는 사람들과 의사 소통을 하고, 다양한 많은 자료를 얻으며, 물건을 매매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하여 컴퓨터가 중심이 되는 정보 사회는, 앉아서도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는 환상적인 유토피아 세계로 여겨지기도 한다.

 

 

 

〈보 기〉

 

 

 

 

ㄱ. 기능적 관계 ㄴ. 간접적 관계

ㄷ. 직접적 관계 ㄹ. 대면적 관계

 

 

① ㄱ, ㄴ ② ㄱ, ㄷ ③ ㄱ, ㄹ ④ ㄴ, ㄹ ⑤ ㄷ, ㄹ

 

2. 다음에서 알 수 있는 분단 극복의 기본 방향으로 옳지 않은 것은?

 

 

동독 정권하에서 교조적(敎條的)인 생활 양식에 익숙해 있던 동독 주민들은, 새로운 민주주의 제도와 시장 경제 질서에 쉽게 적응하지 못하여 여러 가지 갈등을 빚고 있다. 또 동독 지역으로 흘러 들어가는 막대한 예산을 바라보는 서독 주민들의 시선 역시 그다지 곱지 않을 뿐만 아니라, 더 이상의 고통 분담을 외면하려 하고 있다.

이에 우리는 분단을 극복하고 통일을 이루기 위해 제도적․체제적인 측면의 통합과 더불어 사회․경제․문화적 통합이 중요함을 인식할 수 있다.

 

*교조적 : 사실에 대한 검증 없이 사물을 설명하고 맹목적으로 신봉하는 것

 

 

① 공동체 의식을 잘 담고 있는 언어, 풍습, 문화 등에 대해 함께 탐색한다.

② 남북한이 한 핏줄임을 확인할 수 있는 이산 가족의 교류를 활성화한다.

③ 북한 내부에서 생길 수 있는 저항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혁명적으로 접근한다.

④ 남북한 사회 제도, 관습 등을 비교하면서 사회․문화적 동질성의 근거를 모색한다.

⑤ 사회․문화적 교류는 쉬운 것에서부터 시작하여 남북한 주민들이 서로 친근감을 갖게 한다.

 

파일설명
반지의상처님의 최근자료 반지의상처님의 인기자료
[수리]수리나형모의고사 15회
[수리]수리가형 모의고사 15회
[외국어]교모시리즈1034(외국어영역최종회)--교육청모의고사시리즈최종회
[외국어]교모시리즈1033
[외국어]교모시리즈1032
[수학]방정식과부등식함수총마무리
[수학]닮음보충학습
[수학]부등식보충학습
[국어]음절과어절낱말문제
[국어]2-2소나기문제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15,868 / 63,537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