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22166, 자료분류 : 중학교 / 2학년 / 국어 / 1학기  
자료제목 뷁 오셔도좋고 안오셔도좋습니다 요점정리 [2]     

[SA][중2]국어_1학기_요점정리#39d0kp7_22166.hwp저장1저장2 (39.0 KB)

자료평점 2.5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1. 감상하며 읽기

(1) 문학작품의 감상

갈래

설명문

성격

해설적, 체계적, 예시적, 객관적

제재

문학작품의 감상

구성

처음-중간-끝

주제

문학작품 감상하는 방법과 문학 작품의 의의

특징

• 문학작품 감상 방법을 이해하기 쉽게 풀이해서 설명하고 있다.

• 구체적인 예를 들고 있다.

󰊱 글 읽기의 기본 과정

→ 단어의 뜻 ⇨ 문장, 문단의 뜻 ⇨ 글 전체의 뜻

󰊲 문학작품의 특징

① 둘려 말하기 : 이야기나 비유를 사용해서 말하기 때문에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② 생략 : 상상력을 동원하여 읽어야 한다.

󰊳 문학작품 감상 방법

 

① 기본 내용의 파악

 

② 깊고 넓은 이해

 

③ 비판적 측면의 감상

 

④ 자유로운 상상

󰊳 문학작품의 의의

- 우리의 사고를 살찌우고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자료

갈래

자유시, 서정시

성격

경험적, 반성적, 고백적

제재

꽃봉오리

구성

3연 20행

주제

지난날에 대한 반성과 성찰

특징

• 같은 낱말과 구절이 반복하고 있다.

• 대립되는 시어를 사용하고 있다.

• 생략법을 통해 여운을 주고 있다.

• 지난날을 반성하는 삶의 자세를 보여주고 있다.

(2) 모든 순간이 꽃봉오리인 것을

: 작품 내용에서 벗어나 상상함

: 비판적인 시각으로 생각

: 주제와 교훈을 파악(실생활 적용)

: 줄거리 파악

파일설명
알아서생각하길
김기사운전님의 최근자료 김기사운전님의 인기자료
[기술가정]기술입니다 요점정리
[수학]형이 중간고사 올려놨다
[국어]뷁 오셔도좋고 안오셔도좋습니다 요점정리
[국어]국어
[국어]국어
[사회]사회요약정리
[국어]국어
[국어]국어
[국어]국어
[국어]뷁 오셔도좋고 안오셔도좋습니다 요점정리
댓글순이
()
"감사합니다" 같은 표현도 좋지만, 이 자료가 어떤자료인지, 답안의 유무, 문항수 등의 회원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글을 써주세요.
자료평점을 매겨도, 댓글 작성을 하셔도 일정확율로 CP가 지급 됩니다.
공부해4826
(2007-5-15)
좋아요;ㅋㅋ 잘 정리됨;ㅋ 꽤나;ㅋ;
꽃아
(2010-1-24)
좋은자료에요 ㅎㅎ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13,802 / 67,513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