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20949, 자료분류 : 임용고시 / 교육학 / [전_과_정] / 기출문제  
자료제목 2007_중등교육학_해설_김정겸     

[SA][임용고시]교육학_2007_기출문제(중등교육학해설김정겸)#760d0kp33_20949.hwp저장1저장2 (760.0 KB)

자료평점 2.5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Blended Learning의 특징으로 거리가 먼 것은?

<중등모의고사반 4회>

① 교육훈련비용 감소, 학습시간 단축, 신속한 훈련 서비스등의 효율성 증진, 온라인과 오프라인 통합, 자기주도성 증진등의 효과성 증진, 학습의 적시성의 성과의 향상등이 고려되어야 한다.

② On-Line 와 Off-Line 통합할 때, ‘ 학습공간 통합’, 자기조절과 협동학습이 만나는 ‘학습형태의 통합’, 구조화된 학습과 비구조화된 학습이 만나는 ‘학습유형의 통합’, 기성형 콘텐츠와 주문형 콘텐츠가 만나는 ‘학습내용의 통합’등이 이루어진다.

❸ On-Off Line의 통합을 통한 지속적 학습 가능, 학습공간과 기회의 확대, 교육의 효과성 극대화 등이 있으나 개발시간과 비용이 많이 든다는 단점이 있다.

④ 학습자들의 학습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다양한 학습방법(주로 전통적인 면대면 방식과 E-learning)과 전달방식을 결합하여 최대의 학습효과를 추구하는 전략이다.

<해설>

개발비용은 많이드나 실행비용은 최소화 할수 있고 Off-Line 방식은 실행에 드는 비용이 비교적 높으나 시간 활용을 집중시킬 수 있다. ∴ 개발시간과 비용이 최적화

 

39. e-learning의 확산과 함께 강조되고 있는 Blended Learning과의 비교설명이다. 올바른 것은?

<중등모의고사반 5회>

❶ e-learning의 효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Off-Line의 면대면 교육과 On-line교육을 적절히 결합하여 활용하는 전략

② e-learning에서 대인간 communication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자게시판, e-mail, web chatting, 화상 Conferencing등 각종 상호작용 도구를 다양하게 활용하는 전략

③ e-learning의 결과를 객관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양적 및 질적 평가 방법을 적절히 혼합하여 학습결과를 평가하는 전략

④ e-learning을 운영하는데 있어서 한명의 교수자가 모든 학습과정을 전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전공분야가 상이한 여러 명의 교수자가 함께 교수-학습 활동을 수행하는 전략

 

36. 학습자의 요구에 맞는 학습기제의 제공을 통해 Program 개발에 드는 비용과 시간 절약, 시공간적 제약으로부터의 탈피할뿐만 아니라 On․Off-Line 학습환경의 물리적인 결합을 넘어서 대상학습 유형에 따라 두가지 이상의 다양한 학습방법을 적절히 배치 조합하려는 시도는?

<유초등 모의고사반 8회>

❶ Blended learning ② E-learning

③ C-learning ④ Work-place learning

 

파일설명
2007_중등교육학_해설_김정겸
글쓴이 : overbird[개인게시판]
overbird님의 최근자료 overbird님의 인기자료
[미적분]24년 고3 미적 1학기 기말대비 실전모의고사 17회
[수학상]24년 고2 수학2 1학기 기말대비 실전모의고사 24회
[수학상]24년 고2 수학1 1학기 기말대비 실전모의고사 21회
[수학상]24년 고1 1학기 기말대비 실전모의고사 22회
[수학2][수학2] 2-1 중간대비 모의고사
[수리][년도별] 모의고사 고3 (2003-2024학년도)
[수학하]2018~2022 고1 수학 모의고사 기출 수학(상) 단원별 문제
[수리][단원별] 모의고사 고1,2 (2002-2024학년도)
[수학]수학의 신[수학, 전과정]
[수학1]2024 수능특강 수학1,2 한글본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21,294 / 166,975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