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20285, 자료분류 : 중학교 / 1학년 / 사회 / 2학기  
자료제목 사회요점정리 [2]     

[SA][중1]사회_2학기_요점정리(아시아사회의발전과변화_중국일본)#317d4kp4_20285.pdf미리보기저장1저장2 (317.4 KB)

자료평점 5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1. 춘추 전국 시대의 사회상에 해당하는 것은?
①청동기 농기구가 널리 사용되었다.
②각국이 인재를 두루 등용했기 때문에 지식이 널리 보
급되어 유가, 도가, 법가 등 제자 백가가 나타났다.
③갑골 문자를 제정하였다.
④봉건 제도를 실시하였다.
⑤법가 중심으로 사상 통일이 이루어졌다.

 

2. 제자백가의 사상을 학자와 옳게 연결한 것은?
① 공자 : 도덕정치와 가족윤리를 강조하였다.
② 장자 : 엄격한 법에 의한 지배를 강조하였다.
③ 한비자 : 자연을 본받아 무리 없는 생활을 강조해야
한다.
④ 노자 : 군주는 인과 예로서 도덕정치를 펴야한다.
⑤ 묵자 : 군주는 개혁정책으로 부국강병을 해야 한다.

 

3. 진이 춘추전국시대를 끝내고 중국을 최초로 통일할
수 있었던 배경을 가장 잘 설명하는 것은?
① 불교를 정치 이념으로 삼았다.
② 주 왕실을 보존하여 민심을 얻었다.
③ 법가 사상을 바탕으로 부국강병책을 폈다.
④ 소금과 철을 전매하여 국가 재정이 충실하였다.
⑤ 철제 무기의 보급으로 제후의 권한이 강화되었다.

파일설명
ㅋㅋ
언zㅔLㅏ불ㅌ님의 최근자료 언zㅔLㅏ불ㅌ님의 인기자료
[기술가정]2006학년도 세륜중 기출문제입니다(기.가)
[일본어]2006학년도 세륜중 기출문제입니다(일어)
[영어]2006학년도 세륜중 기출문제입니다(영어)
[수학]2006학년도 세륜중 기출문제입니다(수학)
[도덕]2006학년도 세륜중 기출문제입니다(도덕)
[사회]ㅅㅏ호
[사회]ㅅㅏ호ㅣ요점정리
[사회]사회요점정리
[사회]사회요점정리
[사회]ㅅㅏ호ㅣ요점정리
댓글순이
()
"감사합니다" 같은 표현도 좋지만, 이 자료가 어떤자료인지, 답안의 유무, 문항수 등의 회원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글을 써주세요.
자료평점을 매겨도, 댓글 작성을 하셔도 일정확율로 CP가 지급 됩니다.
서울나드리
(2007-9-23)
정확히 어떤 범위인지 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aa슬
(2007-10-27)
대략 난감입니다..춘추전국시대부터 아시아사회의 발전 인데요...문제는 좋은데 답이 없네요...참,,어쩌라는 것인지...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17,704 / 112,088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