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19512, 자료분류 : 중학교 / 2학년 / 국어 / 2학기  
자료제목 [중2국어2학기]요점정리 [1]     

[SA]2학기_기말대비_요점정리#23d0kp4_19512.hwp저장1저장2 (23.0 KB)

자료평점 0.83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글쓰기와 다듬기

(1) 정확하게 쓰기

 1) 글을 정확하게 쓰기 위해 고려해야 할 요소

  ① 글의 목적을 고려 (정보전달, 설득, 친교나 정서 표현)

  ② 예상 독자를 고려 (성별, 나이, 관심, 이해 수준 등)

 2) 글을 정확하게 써야 하는 이유 : 예상 독자가 글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2) 돌려 읽고 고쳐 쓰기

 1) 돌려 읽고 고쳐 쓰기의 장점

  ① 혼자서는 생각하지 못했던 점이나 발견하지 못했던 점을 알 수 있음.

  ② 어떻게 표현하는 것이 더 나은지 알 수 있음.

  ③ 글을 수정하기 위하여 공동의 노력을 기울일 수 있음.

 2) 돌려 읽고 고쳐 쓸 때의 주의점

  ① 평가를 듣는 사람 - 수용적인 태도,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더 낫게 표현하기 위해 깊이 생각해 본다. →자신의 글을 반성적으로 볼 수 있게 되고 글을 고쳐 쓰는 능력도 길러짐.

  ② 평가를 해 주는 사람 - 정직하게 평가, 잘못된 표현을 찾는 데 몰두하기보다는 더 잘 표현하려면 어떻게 고쳐야 할지를 깊이 생각해 본다. →글을 보는 안목과 글을 잘 쓰는 능력을 기를 수 있음.

파일설명

간단하게 정리된것 인데요

글의 특징 설명이 되어 있어요

느티나무천사님의 최근자료 느티나무천사님의 인기자료
[한문]3학년 1학기 중간고사(동화사)
[한문]3학년 1학기 중간고사(동화사)
[한문]3학년 1학기 중간고사(동화사)
[한문]3학년 1학기 중간고사(동화사)
[한문]3학년 1학기 중간고사(동화사)
[국어][중2국어2학기]요점정리
[국어][중2국어2학기]단원별문제
[한문]3학년 1학기 중간고사(동화사)
[한문]3학년 1학기 중간고사(동화사)
[한문]3학년 1학기 중간고사(동화사)
댓글순이
()
"감사합니다" 같은 표현도 좋지만, 이 자료가 어떤자료인지, 답안의 유무, 문항수 등의 회원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글을 써주세요.
자료평점을 매겨도, 댓글 작성을 하셔도 일정확율로 CP가 지급 됩니다.
오리돼지
(2006-12-15)
좀더자세한설몀이있었으면더좋았겠어요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26,068 / 145,613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