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18381, 자료분류 : 중학교 / 2학년 / 사회 / 2학기  
자료제목 중2사회2학기기말기출문제 [35]     

[SA]30문항)#2d26mp7_18381.hwp저장1저장2 (2.28 MB)

자료평점 0.27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다음 문제를 자세히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1. gichool1)

고려 건국의 역사적 의의를 바르게 설명한 것은?

① 민족 통일의 출발점으로 새로운 민족문화를 이루었다.

② 고려 건국의 주역은 오랫동안 세력을 유지해 왔던 중앙 귀족들이었다.

③ 고려는 자주의식을 강조하였기에 타문화에 대한 배타성이 매우 강하였다.

④ 옛 삼국 출신의 다양한 세력과 발해인까지 포용한 실질적인 민족통일의 완성이다.

⑤ 통일신라 초기부터 강력했던 6두품 세력이 고려 왕조의 핵심 지배세력으로 등장하였다.



 

파일설명

출제범위 : 사회[4-3 시민생활부터 -법규범까지], 국사[고려의 성립과 발전]

총30문제인데 문제에 대해 해설등이 나오며 문제 조아 올립니다

 

* 출처 : 탑클래스 [http://newsky.dothome.co.kr/]


정보맨이야님의 최근자료 정보맨이야님의 인기자료
[과학]중1 과학 1단원[물질의 세가지상태] 시험대비용 문제
[수학]중3 수학 1단원 종합기출문제
[수학]중2 수학 1단원 종합기출문제
[수학]중1 수학 1단원 기출문제
[과학]중1 과학 1단원[물질의 세가지상태] 시험대비 벼락치기 최고자료
[수학]중1수학2학기중간기출문제
[역사]중2국사3단원알짜정리[통일신라와발해]
[도덕]중1도덕2학기중간기출문제
[도덕]중2도덕2학기중간기출문제
[수학]중2수학2학기중간기출문제
댓글순이
()
"감사합니다" 같은 표현도 좋지만, 이 자료가 어떤자료인지, 답안의 유무, 문항수 등의 회원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글을 써주세요.
자료평점을 매겨도, 댓글 작성을 하셔도 일정확율로 CP가 지급 됩니다.
ㅋㅋ케로로
(2006-11-07)
시험범위가 기말고사와 딱입니다
에그매니아
(2006-11-10)
문제양도 적당하고 추천입니다.
대화중
(2006-11-11)
시험범위참 딱이에요
좋아요 ㅎㅎ
모기양
(2006-11-11)
시험범위가 조금 다르긴해도 문제좋고 추천!
샤럽투샤럽샤
(2006-11-12)
시험범위가 딱 맞아서 다행이네요^^ㅋㅋ
erahudr
(2006-11-13)
문제가 난이도가 괜찬네염..
모두함께하이
(2006-11-15)
넘넘감사해여..
*^^* 잘 쓸게염
미뇽
(2006-11-16)
7쪽
해설이 있어서 좋네요
미녀옹야
(2006-11-18)
오오 너무 감사합니다. 몇문제만 삭제 하고 풀면되겠군요 난이도 쵝오 ! 문제수 쵝오 !
sunme
(2006-11-20)
자료 너무 좋아요 ㅎ
아이런
(2006-11-22)
좋네요 문제도 좋고><
남연주
(2006-11-22)
해설까지 정말좋아요..
안뇽이뿐앙
(2006-11-24)
정말좋은자료인거같아여~ㅎㅎㅎ 잘쓰겟습니다
태천신룡
(2006-11-26)
문제가 좋고 해설도 좋습니다
똥제이하이룽
(2006-11-26)
시험범위가 기말고사랑 딱맞아요ㅎㅎ 잘쓰겠습니다~~
khk9505
(2006-11-28)
감사합니다 잘쓸께요
ellenchu
(2006-11-28)
문제 좋아요..^^ 감사합니다.
이준근
(2006-11-28)
시험범위와 똑같아서 좋네요.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소울★
(2006-11-29)
정말 좋네요 잘 쓸게요 ^^
지렁이세마리
(2006-11-30)
문제가 정말 좋은 것같아요
외톨이의눈물
(2006-12-05)
완전 좋아여~><
자율적
(2006-12-05)
오~~ 시험범위가 좀 비슷하네요 쓸만한 자료임돠~
엘리뇨
(2006-12-06)
ㅋㅋ
시험범위에 딲마자서 좋아여 ㅎㅎ
발라드왕
(2006-12-07)
문제 해설 어디 나무랄때가 없네요
김비몽
(2006-12-11)
문제 난이도 학교시험수준입니다 ^^. 감사합니다~
4b아자
(2006-12-12)
국사 범위가 너무 짧습니다.
고려의 성립밖에는 없네요..
그 외에는 좋아요..~!
정예
(2006-12-12)
자료가 현대사회와 민주시민부턴거같은데
저희선생님이 설명해주신거랑 어쩜 똑같애요!!
좋은자료 고맙습니다 ^^*~!
서이도
(2006-12-14)
유용하게쓰겠습니다!
헬로우빠이
(2007-8-18)
고맙습니다; 그런데 지도가 너무안보여요
열공할까요
(2007-11-10)
시험범위가 같아요
훗
(2007-11-17)
정말 감사합니다. 문제도 좋고 범위도 딱이고 해설까지 있으니 정말 감사합니다.
반5등안
(2007-11-19)
감사합니다... 자료 잘쓰겠습니다,^^
안과의사
(2007-11-25)
열공해서 만점받을께요
DDaNwOOng
(2007-11-25)
너무 좋아요!
dlghtmd
(2009-10-24)
문제가 맘에듭니다^^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14,648 / 43,582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