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1808, 자료분류 : 초등학교 / 1학년 / 바른생활 / 1학기  
자료제목 [시범수업지도안] 1. 알고 싶어요 (2) 배우는 우리     

[SA][초1]국어_1학기학습지도안_1_2단원(배우는우리)#39d4kp7_1808.hwp저장1저장2 (39.4 KB)

자료평점 1.25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3. 단원의 목표

   가. 받침이 없는 글자의 짜임을 알고, 글을 읽을 수 있다.

   나. 받침이 있는 글자의 짜임을 알고, 글을 읽을 수 있다.

 

파일설명
1. 교과 및 단원    가. 교과 : 국어(읽기)    나. 단원 : 1 - (2) 배우는 우리 2. 단원 설정의 이유 및 단원의 개관    가. 단원 설정의 이유 읽기는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의미 구성의 과정이다. 그러나 글자 해득과 관련하여 1학년 어린이들의 개인차는 심하다. 이미 읽기뿐만 아니라 쓰기 능력까지 갖춘 어린이가 있는가 하면 ‘나’자 하나조차도 읽기 어려워 하는 어린이가 있다. 어린이가 개인차 때문에 교사는 교수 활동을 단일화 하기 어렵다. 소집단을 조직하여 운영하기도 쉽지 않다. 그러나 어린이들의 개인차는 반드시 반영되어야 한다. 본 단원에서는 이러한 개인차를 극복하고 기초적인 문자 해득력을 길러줄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방법으로 학습을 전개하여 글자의 짜임을 알도록 하였다. 이를 위해 우리 학급에서는 다양한 활동을 중심으로 하여 어린이 스스로가 학습의 주체가 되어 즐겁게 학습하고, 이러한 즐거운 학습 경험이 타 학습에도 이어지도록 하기 위하여 본 단원을 설정하게 되었다.    나. 단원의 개관 이 대단원은 낱자의 이름과 짜임을 알고, 글을 읽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 설정하였다. 이는 교육 과정 요소 중 ‘읽기가 인간의 삶에서 필요함을 안다.’, ‘글자의 짜임을 알고, 글자를 읽는다.’, ‘한글 낱자의 음가를 안다.’에 근거를 두고 있다. 이에 이 대단원에서는 학생들의 생활과 친숙한 소재를 중심으로 ‘그림을 보고, 글 읽기’와 ‘바른 자세로 글 읽기’, ‘글자의 짜임을 알고, 글 읽기’를 학습할 수 있도록 구안하였다. 이를 통하여 학생들은 한글 낱자의 이름과 그 짜임을 알고 글을 읽을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 소단원은 한글 낱자의 이름과 글자의 짜임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을 학습시킴으로써 글자 해득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설정되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한글 낱자의 이름과 글자의 짜임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뿐만 아니라 한글 해득 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을 것이다. 3. 단원의 목표    가. 받침이 없는 글자의 짜임을 알고, 글을 읽을 수 있다.    나. 받침이 있는 글자의 짜임을 알고, 글을 읽을 수 있다. 소단원차시쪽수주요 내용 및 활동1. 새로운 마음으로14~9◦ 대단원 학습 내용 알기 ◦ 그림 보고, 글 읽기210~15◦ 그림 보고, 글 읽기 ◦ 낱말 주사위 놀이 하기316~21◦ 글 읽는 바른 자세 알기 ◦ 바른 자세로 글 읽기2. 배우는 우리4(본시)22~25◦ 받침 없는 글자의 짜임 알고, 글 읽기5~626~29◦ 받침 있는 글자의 짜임 알고, 글 읽기●한 걸음 더/   되돌아보기730~31(되돌아보기 활동) 글자의 짜임을 알고, 글 읽기●한 걸음 더/   더 나아가기8~932~35(더 나아가기 활동) 받침 있는 글자의 짜임을 알고, 글 읽기4. 단원의 지도 계획 . . . . .
iteach4u님의 최근자료 iteach4u님의 인기자료
[컴퓨터활용능력]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엑셀
[기타]건설기계설비산업기사 필기 기출문제 모음(2002 ~ 2019)
[기타]건설기계설비기사 필기 기출문제(2015 ~ 2021상반기)
[유기소재시스템]자료 업로드 테스트입니다.
[컴퓨터공학]UHM 편집기(조합형 한자 입력 시뮬레이터)
[교육행정.경영]교직실무 핵심기출문제 41문항
[사회]III장 아시아사회의 변화와 근대적성장 수업노트
[컴퓨터활용능력]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엑셀
[[기타 수학관련]]1999년도 2학년 1학기 중간고사
[[기타 수학관련]]집합1(집합의 표시법, 부분집합, 상등, 공집합과 전체집합, 멱집합)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30,627 / 372,407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