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17285, 자료분류 : 중학교 / 1학년 / 국어 / 1학기  
자료제목 3.판단하며읽기 [1]     

[SA][중1]국어_1학기_요점정리(판단하며읽기)#28d2kp1_17285.hwp저장1저장2 (28.2 KB)

자료평점 2.5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훈민정음 완성되다

훈민정음 완성되다

① 갈래 : 기사문

② 성격 : 객관적

③ 제재 : 훈민정음 반포

④ 주제 : 훈민정음 창제, 반포의 의의

 

최만리의 반대 상소

① 갈래 : 상소문(논설문)

② 성격 : 주관적, 논리적

③ 제재 : 훈민정음 반포 반대의 이유

④ 주제 : 훈민정음 창제, 반포를 반대함

 

최만리의 반대 상소에 대한 조정의 입장

① 갈래 : 반박문(논설문)

② 성격 : 주관적, 논리적

③ 제재 : 최만리 반대 상소에 대한 반박

④ 주제 : 훈민정음 반포의 정당성

 

※ 내용 정리

․훈민정음이 창제, 반포되었던 상황을 가상해서 쓴 기사문과 이를 반대한 최만리의 상소문, 그에 대한 조정의 입장을 밝히는 글로 구성되었다.

․‘훈민정음 완성되다’가 사실 중심의 글인 반면, 최만리의 글과 조정의 입장은 의견 중심의 글이다.

․최만리는 중국의 제도와 한문을 숭상하는 사대주의적 입장을 취하고 있다.

파일설명
김무성님의 최근자료 김무성님의 인기자료
[국어]꽃에대해서
[국어]6.문학과독자
[국어]5.글의짜임
[국어]4_2_국어_일레인_이야기
[국어]4_1_국어_지사의_길,_시인의_길
[수학]3학년-곱셈공식활용
[수학]1학년 총정리하는 문제입니다.
[영어]영어 해석 능력 기르기
[영어]영어 해석 능력 기르기
[영어]영어 해석 능력 기르기
댓글돌이
()
"감사합니다" 같은 표현도 좋지만, 이 자료가 어떤자료인지, 답안의 유무, 문항수 등의 회원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글을 써주세요.
자료평점을 매겨도, 댓글 작성을 하셔도 일정확율로 CP가 지급 됩니다.
루비형
(2006-10-19)
훈민정음과 우리꽃 요점정리입니다,,1쪽이구요,,,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28,195 / 299,934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