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16207, 자료분류 : 중학교 / 2학년 / 국어 / 1학기  
자료제목 5과학생용 [1]     

[SA][중2]국어_1학기_요점및형성평가(글과사전)#2d69mp16_16207.hwp저장1저장2 (2.69 MB)

자료평점 5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이 글의 특징은?

 ① 사실을 객관적으로 전달한다.         ② 글쓴이의 의견과 주장이 제시된다.

 ③ 형식이 자유로운 글이다.             ④ 비전문적인 글이다.

 ⑤ 논리적 주장으로 쓰여진 글이다.

 

2. “금줄의 소나무 잎에서 시작하여 소나무 관 속에 누워 솔밭에 묻히고 무덤 속의 한을 은은한 솔바람이 달래준다.”는 구절이 뜻하는 것은?

 ☞ 태어나면서부터 생을 마감한 후까지도 깊은 인연이 있는 소나무와 인간의 관계


3. “솔방울, 마른 솔가지, 늙어 떨어진 솔가지는 연료로 쓰고, 둥치는 장작을 패서 겨우내 지피고, 옹이진 관솔가지는 불쏘시개, 송홧가루는 떡을 만드는데 사용하였다고 한다.”는 문장을 통해서 드러내고자 한 것은 ?

 ① 소나무의 어원   ② 소나무의 기원   ③ 소나무의 명칭  ④ 소나무의 이용   ⑤ 소나무의 감상   


4. 이 글의 주제는 무엇인가?

 ① 소나무의 어원        ② 무덤을 지키는 소나무        ③ 소나무의 명칭

 ④ 소나무의 용도        ⑤ 소나무의 유래


5. “소나무가 무성하니 잣나무가 반긴다.”-친구의 잘됨을 기뻐한다는 의미를 지닌 성어는? 

 ① 송죽지절(松竹之節)      ② 송구영신(送舊迎新)      ③ 송무백열(松茂栢悅)

 ④ 백년하청(百年河淸)      ⑤ 백난지중(百難之中)  


파일설명
오박사3님의 최근자료 오박사3님의 인기자료
[영어]두산 김 영어 1과 단어정리
[영어]두산김 1단원해석
[영어]두산 김 영어 3과 내용정리
[영어]두산 김 영어 2과 내용정리
[영어]두산 김 영어 1과 내용정리
[물리2]고등학교 물리2
[국어]군산중앙중2-1중간고사국어
[국어]신흥중2-1중간국어기출
[국어]원천중2-1중간기출
[국어]서현중학교
댓글순이
()
"감사합니다" 같은 표현도 좋지만, 이 자료가 어떤자료인지, 답안의 유무, 문항수 등의 회원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글을 써주세요.
자료평점을 매겨도, 댓글 작성을 하셔도 일정확율로 CP가 지급 됩니다.
박애기공주님
(2006-9-29)
학교에서 선생님들이 주시는 프린프 같은거네요...ㅠ_ㅠ....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20,532 / 100,018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