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150, 자료분류 : 고등학교 / 국어관련 / 국어 / 공통학기  
자료제목 [광주고교국어]주체형성을 위한 소설교육-김연주 [1]     

[SA][고]국어_주체형성소설교육(전여고_김연주)#54d0kp17_사본1_150.hwp저장1저장2 (54.0 KB)

자료평점 1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1. 작가와 맞짱을 뜨자

 그 사람의 문제의식 수준이 곧 그 사람의 수준이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 사람의 수준만 어디 그렇겠는가. 문학교육에 대한 문제의식의 깊이와 폭이 곧 문학교육의 발전의 깊이와 폭을 결정한다고 할 수 있다. 그만큼 문학교육을 비롯한 모든 교육 상황은 문제 의식 속에서 다양하면서도 깊이 있는 논의가 필요하다. 그러나 오늘 이 자리에서는 소설 교육의 문제 상황 중 우리가 놓쳐왔던 한 가지만 제시하고자 한다. 그것은 현재의 문학교육의 이념과 목표 다시 말해 문학교육 자체의 방향 설정이 잘못되어 문학교육 본연의 모습에서 멀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미 본 소모임에서 문학교육의 목표를 ‘주체형성’에 두었다. 이때의 ‘주체’란 타자인 외부 세계와 능동적으로 만나며 오히려 이를 통해 역설적으로 자신을 형성해나가는 변증법적인 존재로서, 문학교육에 대입한 경우 작가가 재구성한 체험의 의미를 반추하고 나아가 자신의 삶을 성찰하는 존재이다.

파일설명
국어과 보고서입니다.
iteach4u님의 최근자료 iteach4u님의 인기자료
[컴퓨터활용능력]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엑셀
[기타]건설기계설비산업기사 필기 기출문제 모음(2002 ~ 2019)
[기타]건설기계설비기사 필기 기출문제(2015 ~ 2021상반기)
[유기소재시스템]자료 업로드 테스트입니다.
[컴퓨터공학]UHM 편집기(조합형 한자 입력 시뮬레이터)
[교육행정.경영]교직실무 핵심기출문제 41문항
[사회]III장 아시아사회의 변화와 근대적성장 수업노트
[컴퓨터활용능력]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엑셀
[[기타 수학관련]]1999년도 2학년 1학기 중간고사
[[기타 수학관련]]집합1(집합의 표시법, 부분집합, 상등, 공집합과 전체집합, 멱집합)
댓글순이
()
"감사합니다" 같은 표현도 좋지만, 이 자료가 어떤자료인지, 답안의 유무, 문항수 등의 회원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글을 써주세요.
자료평점을 매겨도, 댓글 작성을 하셔도 일정확율로 CP가 지급 됩니다.
붉은귀거북이
(2021-7-24)
감사합니다^^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13,462 / 46,784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