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료 / 고등학교 / 과학관련1차분류: 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대학교자격증공무원임용고시2차분류: 실업계수능대비논술대비국어관련수학관련외국어관련사회관련과학관련기타과목3차분류: 과학생활과과학물리1물리2생물1생물2지구과학1지구과학2화학1화학2[기타자료] 자료번호 No. 23595, 자료분류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과학 / 1학기 자료제목 고1중세국어문제 [SA][고1]국어_1학기_단원별문제(중세국어)#44d1kp9_23595.hwp저장1저장2 (44.1 KB) 자료평점 5 5 최고 4 좋아 3 보통 2 별로 1 비추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미리보기 1. 글 (가)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① 민족적 주체성이 드러나 있다. ② 만인은 평등하다는 것을 전제하고 있다. ③ 새로운 문자를 제정하는 취지를 드러내고 있다. ④ 문자에 대한 의사 소통상의 실용주의를 엿볼 수 있다. ⑤ 백성의 어려움을 생각하는 통치자의 자세가 드러나 있다. 2. 글 (가)는 어떤 질문에 대한 대답으로 볼 수 있는가? ① 훈민정음을 제정하게 된 경위는 어떠한가? ② 훈민정음의 제정은 어떤 가치를 가지는가? ③ 훈민정음을 제정하게 된 취지는 무엇인가? ④ 훈민정음은 국민들에게 어떤 효용이 있는가? ⑤ 훈민정음 제정 당시의 언어 현실은 어떠한가? 3. 글 (가)에 나타난 내용과 관계가 없는 것은? ① 창제된 문자의 수 ② 당시 외래어 사용 실태 비판 ③ 새로운 문자를 창제하는 목적 ④ 당대의 언어 현실에 대한 인식 ⑤ 문자 생활의 대중화, 실용화 도모 4. 글 (가)의 내용과 부합하지 않은 것은? ① 우리말은 한문으로 번역하기 어렵다. ② 세종이 28자의 글자를 새로 만들었다. ③ 훈민정음은 익히기 쉽고 쓰기에 편하다. ④ 많은 백성들이 한자를 사용할 줄 몰랐다. ⑤ 세종은 한자를 모르는 백성을 어리석다고 생각했다. 5. 글 (가)의 내용과 거리가 먼 것은? ① 문자 생활에서의 실용화 추구② 백성을 사랑하는 정신의 발로 ③ 한자 배우기의 어려움을 비판④ 언어와 문자에 대한 관점 확립 ⑤ 문자의 대중화, 보편화 시도 파일설명 싀험님의 최근자료 싀험님의 인기자료 [기타자료]고1국사 국가의형성 문제[기타자료]고1국사 선사시대의전개[사회]고1 시민혁명과 시민사회의발전[과학]고1중세국어문제[국어]고1고대국어문제 [과학]고1 힘과 에너지[과학]고1 힘과 에너지 1[과학]고1 힘과 에너지 2[과학]고1 힘과 에너지 3[과학]고1 광합성 기출문제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