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료 / 중학교 / 1학년 / 생활국어1차분류: 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대학교자격증공무원임용고시2차분류: 1학년2학년3학년공통3차분류: 국어도덕사회수학과학기술가정체육음악미술영어컴퓨터한문생활국어4차분류: 1학기2학기공통학기 자료번호 No. 3609, 자료분류 : 중학교 / 1학년 / 생활국어 / 1학기 자료제목 2. 설득하기 통합수업 ~ 고두한 [SA][중1]생활국어_설득하기통합수업#538d3kp5_3609.hwp받기1받기2받기3 (538.3 KB) 자료평점 5 5 최고 4 좋아 3 보통 2 별로 1 비추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미리보기 설득하는 말하기 및 글쓰기 통합 수업 <1~2차시> 1. 주제를 대여섯 가지 교사가 준비한다. 물론 수업 시간이 여러 시간 확보된다면 수업 시간에 교실에서 아이들에게 ‘무엇을 얘기했으면 좋겠는가’를 물어 결정해도 될 것이다. 나의 경우는 다섯 가지를 준비해서 아이들에게 제시했다. 가. 학생들이 자신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단합을 위해 댄스파티를 열기로 했습니다. 이에 대해 교사들은 댄스파티를 열면 안 된다고 합니다. 댄스파티는 열어야 하는가, 말아야 하는가: 교사 vs 학생 나. 학교에서 아이들이 만화책을 읽도록 하자는 교사들과 읽히면 안 된다는 교사들과 회의가 벌어졌습니다. 학생들에게 만화책을 읽힐 것인가, 말 것인가: 교사 vs 교사 다. 학생들이 교복 착용에 반대해서 교복 반납 운동을 벌이기로 하였습니다. 교복은 반납해야 하는가, 말아야 하는가: 교사 vs 학생 라. 학생들이 학교와 학원에 시달려서 5월 1일은 아무 곳도 가지 않고 집에서 쉬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수업 거부는 정당한가, 정당하지 못한가: 부모(어른) vs 학생 마. 학생들이 매점에서 음식을 먹고 난 쓰레기를 너무 버려 매점을 폐쇄하기로 하였습니다. 매점은 폐쇄할 것인가, 열 것인가: 교사 vs 학생 ※ 주제 제시는 상당히 중요한데, 댄스 파티나 수업 거부 같은 경우는 학생들의 생활과 거리가 먼 것이어서인지 아이들의 감이 좀 떨어진 측면이 있었다. 두발 자율화나, 교사의 체벌 등에 대해서도 해 보는 것이 나았을 것 같다. 파일설명 iteach4u님의 최근자료 iteach4u님의 인기자료 [컴퓨터활용능력]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엑셀[기타]건설기계설비산업기사 필기 기출문제 모음(2002 ~ 2019)[기타]건설기계설비기사 필기 기출문제(2015 ~ 2021상반기)[유기소재시스템]자료 업로드 테스트입니다.[컴퓨터공학]UHM 편집기(조합형 한자 입력 시뮬레이터) [사회]III장 아시아사회의 변화와 근대적성장 수업노트[교육행정.경영]교직실무 핵심기출문제 41문항[컴퓨터활용능력]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엑셀[[기타 수학관련]]집합1(집합의 표시법, 부분집합, 상등, 공집합과 전체집합, 멱집합)[국어]1-2 소학언해 해설 및 학습문제 풀이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