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료 / 중학교 / 2학년 / 사회1차분류: 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대학교자격증공무원임용고시2차분류: 1학년2학년3학년공통3차분류: 국어도덕사회수학과학기술가정체육음악미술영어컴퓨터한문역사생활국어일본어환경4차분류: 공통학기1학기2학기 자료번호 No. 27977, 자료분류 : 중학교 / 2학년 / 사회 / 2학기 자료제목 02_삼국의_성립과_발전.hwp [SA][중2]사회_삼국의_성립과_발전_내용정리#1016d0kp21_27977.hwp받기1받기2받기3 (1016.0 KB) 자료평점 5 5 최고 4 좋아 3 보통 2 별로 1 비추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미리보기 1 고구려, 백제, 신라가 중앙 집권 국가로 발전하는 과정에서 나타난 공통점과 거리가 먼 것은? ① 활발한 정복 전쟁을 벌여 영토를 넓혔다. ② 도교를 받아들여 국민의 정신적 통일을 꾀하게 되었다. ③ 중국의 문화를 받아들여 각기 실정에 맞게 발전시켜 갔다. ④ 왕권을 뒷받침하는 관등 조직과 행정 조직을 마련하였다. ⑤ 종래의 군장들은 중앙 정부의 귀족이나 관료로 흡수되었다. 1) 2 다음 ( )에 해당하지 않는 것을 고르면? 동․서양을 막론하고 강은 인류에게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더구나 신라에게 있어서 한강의 의미는 더욱 남다르다. 신라가 한강 유역을 차지하려고 한 것은 ( )와 같은 이유에서이다. ① 중국과의 교통로를 확보 ② 풍부한 인적․물적 자원 확보 ③ 고구려와 백제의 교류를 막음 ④ 국가 발전의 교두보가 되므로 ⑤ 왜와의 직접적 연결 통로를 만들기 위해 2) 3 다음과 같은 정책들이 공통으로 추구하는 목적은? ∙불교 수용 ∙율령 반포 ∙부자 상속제 ∙행정 구역 정비 ① 영토의 확장 ② 중앙 집권 체제의 확립 ③ 종교 및 사상의 통일 ④ 정치와 종교의 분리 ⑤ 방파제 역할 수행 3) 1) ② 도교가 아니라 불교를 수용하였다. 2) ⑤ 한강 점령 이전에도 신라와 왜는 교류가 있었다. 3) ② 국가의 기본을 마련하는 제도들이다. 파일설명 시험대박 나시길... ID랜덤님의 최근자료 ID랜덤님의 인기자료 [한문]15~19 과 고사성어 속담 요약정리[영어]인터넷 돌아다니는 자료 모음집 (영어)[과학]인터넷 돌아다니는 자료 모음집 (과학)[사회]인터넷 돌아다니는 자료 모음집 (사회)[수학]인터넷 돌아다니는 자료 모음집 (수학) [사회]2학년 사회 1회 문제집 (정답따로)[사회]2학기 사회 1회문제 답안지[사회]2학년 사회 2회 문제집 (정답따로)[사회]2학기 사회 2회문제 답안지[사회]2학년 국사 1회 문제집 (정답따로)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