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20360, 자료분류 : 고등학교 / 논술대비 / 기타 / 요점정리  
자료제목 읽기자료53     

[SA][고]논술대비_학습활용자료(한겨레왜냐면1)#101d5kp39_20360.hwp저장1저장2 (101.5 KB)

자료평점 5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교원평가의 리모델링이 아쉽다 / 김재성

 

교육인적자원부의 교원평가 법제화에 대해 교원단체·시민단체 등이 반발하고 있다. 교육부는 초·중등 교원 수업의 질적 향상과 전문성 함양을 위해 학생, 학부모 등의 수업 평가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에 대해

교육 관련 단체들은 충분한 시범운영과 검토, 표준수업시수 단축 등의 선행조건을 요구하고 있다.

문제는 졸속적이고 편협한 교육부의 추진 내용이다. ‘교원의 능력개발 평가’라는 명분 아래 추진하는 교원평가는 지나치게 지엽적인 발상이다. 교원의 능력 발휘 영역이 어디 수업만이 전부인가? 학급 경영, 생활 및 인성 지도, 진로 지도, 교무행정 및 직무수행 능력 등 다수의 평가 항목이 있지 않은가? 이러한 평가 항목들은 현행 법령(교육공무원 승진 규정) 아래 평가를 시행 중이다. 그 가운데 유독 수업지도만을 교육수요자로 하여금 평가받게 법제화한다는 것은 다분히 전시 행정으로 보일 여지가 크다.

 

새로운 입법 준비보다는 현행 법령의 불합리, 불투명한 조문을 개정하고 여기에 합리적인 수업평가 방법을 보충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것이다. 조문(승진규정 16조)에는 평가자는 주관을 배제하고 객관적인 근거로 평가하여 신뢰성과 타당성이 보장되어야 한다고 명시하면서도 평가 결과는 공개하지 않는다고 하여 모순을 드러내고 있다. 근평(근무성적평정) 결과가 비공개이다 보니 평정자의 주관과 독선이 배제되지 않고, 평가받는 교사는 자연히 관리자(교장, 교감) 앞에 비굴하게 되고 나아가 비리로 얼룩질 수 있다.

 

파일설명
왜냐면
반지의상처님의 최근자료 반지의상처님의 인기자료
[수리]수리나형모의고사 15회
[수리]수리가형 모의고사 15회
[외국어]교모시리즈1034(외국어영역최종회)--교육청모의고사시리즈최종회
[외국어]교모시리즈1033
[외국어]교모시리즈1032
[수학]방정식과부등식함수총마무리
[수학]닮음보충학습
[수학]부등식보충학습
[국어]음절과어절낱말문제
[국어]2-2소나기문제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25,510 / 234,585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