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20093, 자료분류 : 중학교 / 2학년 / 국어 / 2학기  
자료제목 국어지각단원입니다^^ [2]     

[SA][중2]국어_2005_2학기_단원총괄평가(지각)#178d7kp54_20093.hwp저장1저장2 (178.7 KB)

자료평점 1.25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1. 이 시에서 말하고자 하는 바를 효과적으로 드러내기 위해 사용한 방법이 아닌 것은?

①말하고자 하는 바를 다른 대상에 빗대어서 비유적으로 표현하였다.

②같은 말을 여러 번 반복해서 표현하였다.

③비슷한 구조를 가진 연을 반복하여 의미를 강조했다.

④시상을 점차 진전시키며 전개, 확대하였다.

⑤사실보다 지나치게 과장하여 표현하였다.

 

 

2. 다음 중 ㉠‘별’이 상징하는 바로 가장 적당한 것은?

①자연②희망③신(절대자)

④화려함⑤생명력

 

 

3. 다음은 이 시에 대한 비평가의 해설이다. 각 연에 대한 설명이 잘못 짝지워진 것은?

①(가) - 불행에 대해 감사하며 이 불행을 행복으로 바꾸겠다는 시인의 의지와 깨달음을 나타낸다.

②(나), (다) - 만약, 불행이 오더라도 그것을 행복으로 바꿀 수 있는 마음의 여유를 가진다면 그것은 행복이 될 것이다.

③(라) - 행복과 불행에 대한 시인의 삶의 자세가 엿보이며, 시인은 자기의 감성을 직접적으로 표현하지 않고 상징적인 매개물을 이용하여 함축적으로 표현하였다.

④(마) - 2연에서 말한 것을 한 단계 진전시키며, 행복이나 불행이 고정된 것이 아니라 변할 수 있음을 말하였다.

⑤(바) - 행복과 불행의 반복으로 인한 시인의 좌절을 보여주며, 개인적인 한계를 드러낸다.

 

파일설명

한글 2002파일입니다.

260문제

shushushun님의 최근자료 shushushun님의 인기자료
[국어]이것도염
[기타]또또도 방금
[기타]이것도 염 ㅎㅎㅎ
[사회]이것두염
[기타]또 방금꺼임
[국어]교과서어떻게공부할까?
[국어]과학교과서읽기
[국어]국사교과서읽기
[국어]창작의즐거움
[국어]비누인형~~!문제가꽤있네..
댓글순이
()
"감사합니다" 같은 표현도 좋지만, 이 자료가 어떤자료인지, 답안의 유무, 문항수 등의 회원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글을 써주세요.
자료평점을 매겨도, 댓글 작성을 하셔도 일정확율로 CP가 지급 됩니다.
selfish
(2006-12-13)
지각 단원에 대한 문제가 많아서 좋아요. 해설이 없는 게 좀 아쉽네요.
천사리
(2009-9-12)
260문항이구요, 해설은 없고 정답만 있습니다.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15,607 / 85,304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