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27599, 자료분류 : 중학교 / 1학년 / 국어 / 2학기  
자료제목 중학교 1학년 2학기 중간고사 시험문제/정답 [2]     

[SA][중1]국어_2006_2학기_중간고사#47d5kp6_27599.hwp저장1저장2 (47.5 KB)

자료평점 5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1. zb윗 글 (가) ~ (마)의 내용을 순서대로 배열한 것은?

①(가) - (나) - (다) - (라) - (마)

②(라) - (나) - (다) - (가) - (마)

③(라) - (다) - (가) - (나) - (마)

④(라) - (나) - (가) - (다) - (마)

⑤(라) - (다) - (가) - (마) - (나)

 

 

2. zb표음문자로 발전하게 된 과정이 잘 나타난 문단은?

①(가) ②(나)③(다)

④(라)⑤(마)

 

 

3. zb윗 글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①표의문자는 문자 하나 하나가 일정한 의미를 나타낸다.

②이집트 문자는 점차 발전하면서 의미가 아닌 소리의 기호로 바뀌기 시작하였다.

③소리를 나타내는 문자를 표음문자라고 한다.

④그림문자는 추상적인 생각이나 개념을 표시하는데 한계가 있다.

⑤표음문자는 각 문자의 의미를 외워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파일설명

(가) 문자가 하나 이상의 의미를 지니면서 인간이 기록(記錄)할 수 있는 의미는 점차 풍부해졌다. 그러나 인간은 점점 더 다양한 내용들을 보다 정확하게 기록하고자 했으며, 그 때마다 그 의미를 나타내기 위하여 새로운 문자를 창안해 내었다. 그러나 문자의 수가 많아지면서 편리한 점도 있지만, 각 문자와 그 의미를 외워야만 하는 불편함이 커졌다.

 

(나) 예를 들면, ‘발(足)’이라는 그림 문자는 본래 신체의 일부인 ‘발‘만을 의미하였으나, 후에 동사 ‘서다’의 의미를 나타내면서, 그림 문자는 문자 하나하나가 일정한 의미를 나타내는 ‘표의 문자’로 발전되었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에서 문자의 모양도 점차 간소화되었다.

 

(다)형태가 분명한 대상들은 그림 문자로 표현하기가 쉬웠지만, 추상적인 대상이나 개념들은 그림 문자로 표현하기가 어려웠다. 그래서 다른 문자의 소리를 빌려서 쓰기도 하고, 이미 만들어져 있는 문자에 점 등을 첨가하여 별개의 의미나 별개의 소리를 나타내기도 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일이 진행되면서 상대방이 그 문자의 의미를 잘못 받아들이는 경우가 생겨났다. 그래서 문자의 수를 한정하는 한편, 일부 그림 문자는 본래의 의미와 달리 발음의 전부나 일부분을 나타내는 것으로 사용하게 되었다.

전교공부1등님의 최근자료 전교공부1등님의 인기자료
[영어][전교공부1등] - 영어정리
[국어][전교공부1등] -5단원형성평가시험
[국어][전교공부1등] -5단원학습지 및 보충자료
[국어][전교공부1등] - 5-2 잠은
[국어][전교공부1등] -5-1 교과서본문학습
[국어]시험공부 Good 국어 PPT
[국어]중학교 1학년 2학기 중간고사 시험문제/정답
[국어][전교공부1등] 기말대비 국어총정리
[도덕][전교공부1등] 기말대비 도덕총정리
[사회][전교공부1등] 기말대비 사회총정리
댓글순이
()
"감사합니다" 같은 표현도 좋지만, 이 자료가 어떤자료인지, 답안의 유무, 문항수 등의 회원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글을 써주세요.
자료평점을 매겨도, 댓글 작성을 하셔도 일정확율로 CP가 지급 됩니다.
전교공부1등
(2007-10-03)
문제와 정답이 잘 나와있는
서울서운중학교시험지입니다.
작은들꽃향기
(2008-9-03)
좋은자료감사히잘쓰겠습니다.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30,351 / 394,798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