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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번호 No. 24610, 자료분류 : 초등학교 / 3학년 / 수학 / 1학기  
자료제목 3-1 8 길이와 시간     

[SA][초3]수학_1학기_문제(7단원)#111d5kp15_24610.hwp저장1저장2 (111.5 KB)

자료평점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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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볼펜의 길이를 재어 보시오.

 

( )

※다음 □안에 알맞은 수를 넣으시오.

2. 8 cm 7 mm=□mm 3. 53 mm=□cm □mm

 

4. 6 km 400 m=□m 5. 3680 m=□km □m

 

6. 다음 두

파일설명
 

아.8단원­길이와 시간


1) 지도 요점

 2학년에서 길이의 보편 단위인 1 cm와 1 m의 단위를 도입하여 간단한 길이를 ‘조금 더 된다.’, ‘조금 못 된다.’로 측정하고, 두 단위를 환산하며, 길이의 덧셈과 뺄셈을 알아보았다.

 이 단원에서는 ‘조금 더 된다.’ ‘조금 못 된다.’를 mm의 도입으로 정확하게 측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생활 경험 속에서 새로운 단위의 필요성을 느끼게 하여 1 mm와 1 km 단위를 도입하여 단위 환산과 길이의 덧셈, 뺄셈을 하게 된다.

 시간의 계산에서는 2학년에서 배운 분까지의 시간 읽기, 1시간=60분과의 관계를 이용하여 (시각)±(시간), (시간)±(시간)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여, 세로 형식으로 시간의 덧셈과 뺄셈을 익힌다.


2) 단원 목표

가) mm 단위의 필요성을 알고, mm와 cm를 복명수로 나타낼 수 있다.

나) 1 mm와 1 km의 단위를 알고 1 cm와 1mm, 1km와 1m의 관계를 알 수 있다.

다) 길이의 합과 차를 구할 수 있다.

라) 시각과 시간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마) 분 단위까지 시간의 덧셈과 뺄셈을 알 수 있다.


3) 수준별 교수․학습을 위한 판별 자료

가)익힘책에 제시된 판별 자료의 활용방법

 익힘책에 제시된 ‘잘 공부했는지 알아보기’는 총 11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번 문항은 mm 단위까지 길이재기, 󰊲~󰊵번 문항은 cm와 mm, km와 m의 단위 환산하기, 그리고 󰊶~󰊷번 문항은 길이의 덧셈과 뺄셈, 󰊸~󰊹번 문항은 시각과 시간의 덧셈과 뺄셈을 할 수 있는가에 관한 문항이다. [10]번 문항은 거리의 덧셈과 시각과 시각의 덧셈이 함께 적용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가에 대한 평가문항이다. [11]문항은 시각과 시각의 뺄셈과 거리의 덧셈이 적용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가를 평가하는 문항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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