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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번호 No. 24608, 자료분류 : 초등학교 / 3학년 / 수학 / 1학기  
자료제목 3-1 6 곱셈 [2]     

[SA][초3]수학_1학기_문제(6단원)#39d5kp10_24608.hwp저장1저장2 (39.5 KB)

자료평점 1.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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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미리보기

한 상자에 귤이 40개씩 들어 있습니다. 5상자에는 귤이 모두 몇 개 들어 있습니까?

식 답 개

 

 

11. 주머니 속에 구슬이 23개 들어 있습니다. 주머니 3개에는 구슬이 모두 몇 개 들어 있습니까?

식 답 개

 

 

12. 기영이는 연필을 17자루 가지고 있습니다. 형은 기영이의 4배를 갖고 있습니다. 형이 가진 연필은 모두 몇 자루입니까?

식 답 자루

 

파일설명
 

6. 단 원 : 곱셈


1) 지도 요점

 본 단원에서는 구체물 조작을 통하여 (몇십)×(몇)의 곱셈 원리를 이해한다. 또, 구체물 조작을 통하여 (두 자리 수)×(한 자리 수)의 곱셈 원리를 이해하고, 곱을 구하는 방법을 형식화하여, 이와 같은 유형의 곱셈 문제를 학습한 계산 형식에 따라 해결하는 과정에서 익히도록 한다. 올림이 없는 (두 자리 수)×(한 자리 수)의 곱셈과 십의 자리 또는 일의 자리에서 올림이 있는 (두 자리 수)×(한 자리 수)의 곱셈 계산 형식을 이용하여 계산한다. 그리고 곱셈 계산 형식을 이용하여 생활 장면에서 일어날 문제를 해결하고, 생활 장면을 수학적 문제 상황으로 만들어 봄으로써 수학적 태도를 가지게 한다.


2) 단원 평가 목표

가) (몇십)×(몇)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할 수 있다.                             

나) 받아올림이 없는 (두 자리 수)×(한 자리 수)의 계산 형식을 알고 계산할 수 있다.

다) 받아올림이 있는 (두 자리 수)×(한 자리 수)의 계산 형식을 알고 계산할 수 있다.

라) 문장으로 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마) 곱셈구구를 외워서 곱셈식에 맞는 수를 찾을 수 있다.

바) 주어진 생활 장면으로 곱셈식이 들어가는 문제를 만들 수 있다.


3) 수준별 교수․학습을 위한 판별 자료

가) 익힘책에 제시된 판별자료의 활용 방법

  익힘책에 제시된 ‘잘 공부했는지 알아보기’는 총 13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번 문항은 (몇십)×(몇)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있는가를 평가하는 문항이다. 󰊲번, 󰊷번 문항은 받아올림이 없는 (몇십)×(몇)의 계산형식을 알고 계산할 수 있는가를 평가하는 문항이며, 󰊳번, 󰊴번, 󰊶번, 󰊸번, 󰊹번 문항은 받아올림이 있는 (몇십)×(몇)의 계산 형식을 알고 계산할 수 있는가를 평가하는 문항이다. 그리고 [10]~[13]번 문항은 생활장면에서 접할 수 있는 곱하기 상황의 문장제를 식으로 쓰고 계산할 수 있는가를 평가하는 문항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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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닷물
(2007-6-27)
아 ㅜㅜㅜ 감사합니다. 근데 너무 문제가 쉽내요 ㅜㅜ
just2597
(2007-6-28)
학습지 수준입니다.. 단계별도 있더군요..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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