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24330, 자료분류 : 고등학교 / 수능대비 / 언어 / 기출문제  
자료제목 교모시리즈916     

[SA][고1]언어영역_2006_전국연합학력평가(교모시리즈916정답)#45d0kp6_24330.hwp저장1저장2 (45.0 KB)

자료평점 5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출제의도] 형태소의 개념을 이해하고 문장을 형태소 단위로 구분할 수 있는가를 묻는 문제이다.

형태소의 개념을 이해한 후, 바르게 분석하는 능력을 평가하는 문제이다. ‘솔잎’은 ‘솔’과 ‘잎’의 의미를 지니고 있으므로 나누어야 하며, ‘씹어’라는 말은 용언의 어간 ‘씹-’에 어미 ‘-어’가 결합된 형태이며, ‘보았다’는 ‘보다’의 어간 ‘보-’와 과거시제를 나타내는 ‘-았-’, 어말어미 ‘-다’로 구분된다. 이는 각각 실질 형태소 또는 형식 형태소의 의미를 지니고 있으므로 형태소로 분석된다.

13. [출제의도] 구상을 구체화하는 과정의 비판적 사고력을 묻는 문제이다.

<보기>에 따르면 영상물의 대상이 한 학급으로 되어 있고, 구성 방식을 학급 단체 활동과 개인 활동으로 한정하고 있다. 그런데 ⑤에는 ‘교장 선생님 말씀 등을 소개하여 삶의 교훈이 드러나도록 한다.’고 되어 있어서 급우들의 활동으로 한정한 제작 범위를 벗어나고 있다.

14. [출제의도] 어휘의 조어 방식을 통한 의미의 변화를 이해할 수 있는가를 묻는 문제이다.

이 문제가 요구하는 것은, 명사에 ‘-다’를 붙일 때, 제시한 ‘명사’의 구체적 의미가 살아있는 경우이다. ①의 경우 ‘사람이나 동물의 뼈를 싸고 있는 부분’의 의미와 ‘어느 곳에 거주하거나 거처하다.’의 의미를 가진 예와 짝지은 것은, 원래의 구체적 의미가 살아있지 않으므로 적절하지 않다.

 

[15∼19] 현대 소설, 양귀자, 「원미동 사람들」중에서 ‘일용할 양식’

쌀과 연탄만 팔던 경호네가 가게를 넓혀 김포 슈퍼로 확장 개업을 하자, 김 반장의 형제 슈퍼도 쌀과 연탄을 팔기 시작한다. 손해를 보면서까지 물건을 싸게 팔던 김포 슈퍼와 형제 슈퍼 앞에 ‘싱싱 청과물’이 나타나자, 김 반장과 경호 아버지는 둘이 힘을 합쳐 새로운 경쟁자를 없애자는 동맹을 맺는다. 김 반장과 경호 아버지의 동맹 때문에 ‘싱싱 청과물’은 문을 닫게 된다.

파일설명
반지의상처님의 최근자료 반지의상처님의 인기자료
[수리]수리나형모의고사 15회
[수리]수리가형 모의고사 15회
[외국어]교모시리즈1034(외국어영역최종회)--교육청모의고사시리즈최종회
[외국어]교모시리즈1033
[외국어]교모시리즈1032
[수학]방정식과부등식함수총마무리
[수학]닮음보충학습
[수학]부등식보충학습
[국어]음절과어절낱말문제
[국어]2-2소나기문제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24,535 / 211,202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