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24316, 자료분류 : 임용고시 / 교육학 / [전_과_정] / 기출문제  
자료제목 교육학 과목별 기출모음(교육심리,생활지도,교육사회,교육행정) [1]     

[SA]교육행정)#1d49mp37_24316.hwp저장1저장2 (1.49 MB)

자료평점 0.55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정의적인 특성과 학습과의 관계에 대한 설명 중 옳은 것은?(97년 중등)

①학습의 성패를 학습자 자신의 노력에 귀인시킬 때 학습동기는 더욱 커진다.

②학습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불안의 수준을 최대한 낮춰야 한다.

③내재적 동기보다 외재적 동기에 의해 수행되는 학습이 더 지속적이다.

④도전적 과제를 성취함으로써 만족을 얻으려는 성취동기의 수준은 연령이 높아지면서 점차 상승한다.

 

①

Weiner는 성적, 성취동기가 높은 학습자들은 주로 노력에 귀인하는 경향이 크다고 하였다.

②은 적정 수준의 불안, ③은 내재적 동기가 더 효과적, ④은 일정 시점이 되면 점차 낮아지게 된다.

 

2. 삐아제(J. Piaget)의 이론에 대한 설명 중 옳은 것은?(97년 중등)

①언어의 발달이 사고의 발달에 선행한다.

②아동과 성인의 인지특성간에는 구조적 차이가 없다.

③도식(schema)은 동화와 조절을 통해 평형을 유지하려는 선천적 경향이다.

④아동이 범하는 오류는 그의 인지구조를 파악할 수 있게 하는 유용한 근거이다.

 

④

①은 Bruner, Piaget는 사고 발달이 언어 발달에 선행한다고 보았다. ②은 인지 구조가 질적으로 변화하는 것, ③은 도식은 동화와 조절을 통한 평형화의 결과이다.

 

교사들은 학생들을 의식적, 무의식적으로 ‘모범생’, ‘문제아’ 등으로 분류하고 범주화한다. 이런 유형의 과정은 ‘모색단계’, ‘( )단계’, ‘공고화 단계’ 의 3단계로 이루어진다. 그리고 이와 같이 범주화된 호칭의 사용이 학생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는 이론으로 ‘( )’, ‘피그말리온 효과’ 등이 있다.

3. ( )에 들어갈 적절한 개념은?(98년 중등)

①명료화, 양극화 ②확인, 양극화

③준비, 낙인 ④명료화, 낙인

⑤명료화, 확인

 

④

Hagreaves는 학생의 일탈 행동이 구체적인 규칙의 위반으로 인한 것보다는 교사가 학생의 행동을 일탈로 규정하는 태도에 의하여 판단됨을 발견하였다. 이들의 유형화 과정

파일설명

교육심리, 생활지도, 교육사회, 교육행정

내꺼웅님의 최근자료 내꺼웅님의 인기자료
[[전_과_정]]교육학 과목별 기출모음(교육심리,생활지도,교육사회,교육행정)
[[전_과_정]]교육학 과목별 기출모음(교육학개론,교육사철학,교육방법,교육평가통계)
[[전_과_정]]탁영진 교육학 노트
[[전_과_정]]유길준 영역별 모의고사
[교육과정.평가]교육통계, 교육평가 문제
[[전_과_정]]교육학 과목별 기출모음(교육학개론,교육사철학,교육방법,교육평가통계)
[수리]2007학년도 수능 수리영역 가형
[수리]2007학년도 수능 수리영역 가형 정답
[수리]2007학년도 수능 수리영역 나형
[수리]2007학년도 수능 수리영역 나형 정답
댓글순이
()
"감사합니다" 같은 표현도 좋지만, 이 자료가 어떤자료인지, 답안의 유무, 문항수 등의 회원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글을 써주세요.
자료평점을 매겨도, 댓글 작성을 하셔도 일정확율로 CP가 지급 됩니다.
역사과힘내
(2010-6-24)
열공하겠습니다. 정말로 고맙습니다.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8,648 / 19,404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