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24263, 자료분류 : 고등학교 / 수능대비 / 언어 / 기출문제  
자료제목 교모시리즈867     

[XA][고3]언어영역_2004_전국연합학력평가(교모시리즈867정답및해설)#485d6kp40_24263.hwp저장1저장2 (485.6 KB) [원본No.1641 보기]

자료평점 5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출제의도] 토론을 듣고 화자의 관점 차이 추론하기

이 토론에서 여자 학자는 지식을 ‘과거와 같이 엄격한 논리와 체계를 갖춘 것’만으로 한정할 수는 없으며, ‘실생활에서 쓸모가 있는 것’이라면 충분히 지식이라 할 수 있다고 말하였다. 이에 비해 남자 학자는 지식은 ‘공인을 받는 절차를 거쳐 책임 소재가 분명한 것’이어야 하며, ‘정보를 재조직하고 논리를 세워 체계화한 것’이라고 하였다. 이처럼 두 학자는 ‘지식의 개념’에 대해 서로 다른 입장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차이로 인해 지식의 생산이나 유통의 주체, 토론의 대상이 되고 있는 인터넷 지식 검색을 두고 견해의 차이를 보이고 있다.

6. [출제의도] 토론을 듣고 주장의 논거 파악하기

여자 학자는 정보도 지식이라는 전제 아래, 오늘날의 대중들은 스스로가 지식 생산과 유통의 주체가 되고 있으며, 이러한 점에서 인터넷 지식 검색은 기존의 지식 생산과 유통의 맹점을 보완하는 새로운 도구로 활용될 수 있다고 하였다. 따라서 ④가 여자 학자의 주장을 지지하는 의견이다.

7. [출제의도] 계획의 적절성을 평가하여 수정 및 보완하기

‘ㅂ’은 기술 인력의 부족으로 인해 기술 개발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음을 보여주는 글감이므로 제1부에서 활용하는 것이 적절하다.

산업 현장에 기술 인력이 부족한 실태를 입증하거나, 기술자에 대한 대우가 좋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는 통계 자료를 제시하면 기사 내용에 객관성을 부여하여 기사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 또 제2부에 기술 인력 양성을 위한 정책이 미흡하다는 내용이 있으므로 이와 관련지어 제3부에 기술 인력 양성 방안에 관한 내용을 수집하여 추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 연재 기사의 논리적 흐름을 고려할 때, ‘실태 - 원인 - 외국의 모범 사례 - 대책’의 순으로 기사를 구성하는 것이 자연스러우므로 제3부와 제4부의 순서를 바꾸는 것이 적절하다. ‘ㅅ’은 기술 개발에 관한 글감이므로 제4부에서 다루고자 하는 인력 관리 정책과는 거리가 있다.

파일설명
반지의상처님의 최근자료 반지의상처님의 인기자료
[수리]수리나형모의고사 15회
[수리]수리가형 모의고사 15회
[외국어]교모시리즈1034(외국어영역최종회)--교육청모의고사시리즈최종회
[외국어]교모시리즈1033
[외국어]교모시리즈1032
[수학]방정식과부등식함수총마무리
[수학]닮음보충학습
[수학]부등식보충학습
[국어]음절과어절낱말문제
[국어]2-2소나기문제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29,023 / 343,848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