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24262, 자료분류 : 고등학교 / 수능대비 / 언어 / 기출문제  
자료제목 교모시리즈866     

[SA][고3]언어영역_2004_전국연합학력평가(교모시리즈866)#622d0kp16_24262.hwp저장1저장2 (622.0 KB)

자료평점 5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1. (물음) 강의에서 제시된 대화에 대한 분석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대화 단계

대화 분석

 

 

시작 단계

안부 인사를 나눔.

……

①

규칙 협상

및

확정 단계

◦ ‘무엇에 대해’ : 비디오 빌리기

……

②

◦ ‘어떻게’ 및 ‘얼마나 : 3분 안에 용건만 간단하게 말하기

……

③

전개 단계

여자는 비디오를 빌려달라면서 그 이유를 말하고, 남자는 빌려주겠다고 함.

……

④

종결 단계

여자가 대화의 주제를 바꿈.

……

⑤

 

 

 

[5~6] 들려주는 내용을 잘 듣고, 5번과 6번의 두 물음에 답하시오.

 

2. (물음) 두 학자 간의 의견 대립이 생겨나게 된 근본적 원인은?

① 지식의 개념을 다르게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② 대중 매체의 효용성에 대한 평가가 다르기 때문에

③ 지식의 생산과 유통의 관계에 대한 인식이 다르기 때문에

④ 인터넷 지식 검색의 활용 방안에 대한 입장이 다르기 때문에

⑤ 인터넷을 통해 유통되는 지식의 질적 수준에 대한 평가가 다르기 때문에

 

 

 

3. (물음) 여교수의 견해를 지지하는 방청객의 의견은?

① 인터넷 지식 검색에서의 권위는 자신의 답변이 얼마나 많이 선택되었는가에 달려 있습니다.

② 인터넷 지식 검색은 양면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쓸만한 정보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것들도 있지요.

③ 책과 인터넷이 반드시 대립되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책을 통해서는 지식을, 인터넷에서는 정보를 얻으면 되니까요.

④ 인터넷 지식 검색은 지식을 얻는 효율적 수단입니다. 내가 아는 지식을 다른 사람에게 나누어주는 통로가 되기도 하고요.

⑤ 인터넷 지식을 과연 지식이라 할 수 있을까요? 이러다간 지식의 하향 평준화 현상이 나타나지 않을까 우려됩니다.

 

 

 

파일설명
반지의상처님의 최근자료 반지의상처님의 인기자료
[수리]수리나형모의고사 15회
[수리]수리가형 모의고사 15회
[외국어]교모시리즈1034(외국어영역최종회)--교육청모의고사시리즈최종회
[외국어]교모시리즈1033
[외국어]교모시리즈1032
[수학]방정식과부등식함수총마무리
[수학]닮음보충학습
[수학]부등식보충학습
[국어]음절과어절낱말문제
[국어]2-2소나기문제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29,731 / 382,256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