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24265, 자료분류 : 고등학교 / 수능대비 / 언어 / 기출문제  
자료제목 교모시리즈869     

[XA][고1]언어영역_2004_전국연합학력평가(교모시리즈869정답및해설)#210d5kp23_24265.hwp저장1저장2 (210.5 KB) [원본No.1631 보기]

자료평점 5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 [출제 의도] 두 화자의 다른 견해를 듣고 그 차이가 나타난 원인을 파악한다.

로봇 공학 연구소장은 우리 나라에서 앞으로 지능형 로봇보다는 산업용 로봇의 개발에 주력해야 한다고 보고 있으며, 제어계측공학과 교수는 이와 반대로 지능형 로봇이 가까운 미래에 현대인의 생활 속에 동화될 것이라는 점을 들어 지능형 로봇 산업 개발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보고 있다. 이러한 차이는 로봇 산업 개발 방향이 지능형 로봇 분야와 산업용 로봇 분야로 다양화될 수 있기 때문에 나타난다.

[오답 풀이] 두 학자 간에 로봇 산업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신뢰도 차이가 드러난 것은 아니며, 로봇 산업의 발전 속도가 국가 간에 다르므로 두 학자 사이의 견해 차가 드러난 것도 아니다. 그리고 로봇 산업이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인식의 측면에서 차이가 드러나서 두 학자 간에 견해 차이가 드러난 것도 아니다. 로봇 산업과 다른 산업 간의 관계에 대한 언급은 로봇 공학 연구소장의 말에서만 드러난다.

 

[3] 다음은 국어 수업의 한 장면입니다. 잘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선생님 : 오늘은 구개음화에 대해 알아볼까. 철수야 너는 구개음화가 뭐라고 생각하니?

철수 : 구개음으로 되는 현상이겠죠 뭐.

영희 : 아니야. ㄷ이나 ㅌ이 ㅣ모음과 만나면 ㅈ이나 ㅊ으로 바뀌는 거야.

선생님 : 둘 다 대답 잘 했다. 철수는 명칭을 가지고 답하려고 했던 것이고, 영희는 수업 시간에 열심히 배운 걸 말한 거겠지? 하지만 조금만 더 생각해 볼까?

철수․영희 : (동시에) 예.

선생님 : 먼저 영희에게 물어볼까? 네가 답한 건 구개음화 현상을 이해한 걸까, 아니면 현상의 겉모습을 암기한 걸까?

영희 : 그러고 보니까 이해했다고는 말할 수 없겠네요.

선생님 : 이번엔 철수! ‘구개음으로 되다’라고 답한 네 말엔 문제점이 없을까?

철수 : (우물쭈물하다가) 글쎄요

파일설명
반지의상처님의 최근자료 반지의상처님의 인기자료
[수리]수리나형모의고사 15회
[수리]수리가형 모의고사 15회
[외국어]교모시리즈1034(외국어영역최종회)--교육청모의고사시리즈최종회
[외국어]교모시리즈1033
[외국어]교모시리즈1032
[수학]방정식과부등식함수총마무리
[수학]닮음보충학습
[수학]부등식보충학습
[국어]음절과어절낱말문제
[국어]2-2소나기문제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30,275 / 418,802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