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13121, 자료분류 : 중학교 / 1학년 / 국어 / 1학기  
자료제목 국어 핵심 ( 2 가지 문제 ) [1]     

[SA][중1]국어_핵심내용_정리#11d0kp1_13121.hwp저장1저장2 (11.0 KB)

자료평점 5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내용을 정리하며 듣는 방법으로 알맞지 않은 것은?

 ①일정한 순서에 따라 체계적으로 정리한다.

 ②말하는 사람의 의도와 목적을 염두에 둔다.

 ③들은 내용의 성격에 따라 정리 방법을 택한다.

 ④이야기를 듣고 떠오르는 생각과 느낌도 적어 둔다.

 ⑤이야기의 내용을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받아 적는다.


내용을 정리하며 듣는 방법으로는 총 5가지가 있는데

메모하며 듣기, 시간 순서나 공간의 이동 순서에 따라 정리하기, 육하 원칙에 따라 정리하기, 화제

별로 묶어서 정리하기, 사용의 과정이나 제작의 과정에 따라 정리하기 등이 있지요, 그중 1번을 보

면 일정한 순서에 따라 체계적으로 정리한다. 사용의 과정이나 제작의 과정에 따라 정리하기에 속

하는거죠? 그럼 2번을 봅시다. 말하는 사람의 의도와 목적을 염두에 둔다. 말하는 사람의 내용이 사실인지 의견인지 구분하며 말하는 사람의 의도와 목적을 파악해야 이해하기도 쉽겠죠?, 그럼 다른 번호들도 봅시다, 3번은 들은 내용의 성격에 따라 정리 방법을 택한다. 이건 모두 포괄적으로 포함이 되 보이네요, 4번의 이야기를 듣고 떠오르는 생각과 느낌도 적어 둔다. 예전 단원 메모하며 읽기에서 본 듯이 생각과 느낌을 메모하는 것도 바람직하게 보고 있지요 그럼 5번의 이야기의 내용을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받아 적는다. 이야기의 내용을 모두 받아적는다면 알아 보기도 복잡하고, 시간적인 면에서 보나 도움이 되어 보이지는 않네요 , 그래서 정답은 ⑤번 입니다

파일설명

이것은 아주 간단한 핵심입니다

이것을 알면 다른것도아실수 있습니다

부족하시다면 다음에는 좀더 노력해서 올리겠습니다 .

mstorym님의 최근자료 mstorym님의 인기자료
[국어]국어 핵심 ( 2 가지 문제 )
[국어]국어 핵심 ( 2 가지 문제 )
댓글순이
()
"감사합니다" 같은 표현도 좋지만, 이 자료가 어떤자료인지, 답안의 유무, 문항수 등의 회원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글을 써주세요.
자료평점을 매겨도, 댓글 작성을 하셔도 일정확율로 CP가 지급 됩니다.
웃기시네ㅋ
(2006-6-29)
이겟을 보아도 다른것을 알수 없다고 생각해요..
다른 사람은 안그러겠지만 저는 그러거든요..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26,699 / 264,839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