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19807, 자료분류 : 중학교 / 1학년 / 국어 / 2학기  
자료제목 중1국어!!! [1]     

[XA][중1]국어_2학기_기말기출#91d0kp4_19807.hwp저장1저장2 (91.0 KB) [원본No.15063 보기]

자료평점 1.66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1. 위의 시 중 다음과 같은 운율을 지닌 시를 찾아 단락의 기호를 쓰시오.

동기로 세 몸 되어 한 몸같이 지내다가//

두 아운 어디가서 돌아올 줄 모르는고.

날마다 석양 문이에 한숨 겨워하노라.

 

 

2. 다음 중, (가)시에 나타난 심상이 사용되지 않은 것은?

① 소리개 바람개비처럼 도는 날

② 멀리서 들리는 은은한 종소리

③ 언제나 포근한 엄마 냄새

④ 할머니가 끓여주신 맛있는 된장국.

⑤ 황혼을 스산히 몰고 가는 찬바람에

 

 

3. (다)시에 주된 정서를 뒷받침해주는 소재로 가장 적절하지 않은 것은?

① 장독간② 고향 집③ 누님

④ 봉선화⑤ 비

 

4. 위의 시들 중 보기의 설명에 해당하는 시는?

시에는 시인이 살고 있는 사회나 시대의 모습이 반영되게 마련이다. 그러나 시에서는 현실의 모습을 압축된 형식과 함축적인 시어를 통해 전달하기 위해서는 압축된 형식과 함축적인 시어를 통해 전달하는 현실 상황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① (가)② (나)③ (다)

④ (라)⑤ (마)

 

5. 위의 시들을 감상하고 난 후에 나누는 학생들의 대화이다. 시를 가장 바르게 이해한 사람은?

① 경희 : (가)는 어쩐지 분위기가 너무 고요해서 무서워.

② 민희 : (나)는 예쁜 함박눈과 진눈깨비에 대한 예찬의 주제인 거 같아.

③ 연희 : 이 시들은 모두 다 형식이 같구나!

④ 금희 : (다)시는 순수시인인 김영랑의 작품이구나!

⑤ 재원 : (라)시는 화자가 봄 하늘을 제재로 해서 쓴 시구나!

파일설명
중1국어!!!
쿠우우울하게님의 최근자료 쿠우우울하게님의 인기자료
[과학]과학 요약정리 지층~조륙 운동과 조산 운동(대륙의이동 안넣었어요!) 참고!!
[과학]중2과학 6단원 엄청 정리 잘된것 안보면 후회합니다
[과학]지층과 화석 평가문제
[수학]중1수학109문항
[생활국어]중1생활국어!5단원
[도덕]중1도덕기출문제(181문항)
[음악]중1음악기출문제(162문항)
[체육]중1체육답!!!!
[국어]중1국어!!!
[국어]중1국어!!!(2)
댓글돌이
()
"감사합니다" 같은 표현도 좋지만, 이 자료가 어떤자료인지, 답안의 유무, 문항수 등의 회원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글을 써주세요.
자료평점을 매겨도, 댓글 작성을 하셔도 일정확율로 CP가 지급 됩니다.
우방아파트
(2006-12-13)
시험범위랑 같아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15,484 / 83,904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