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17264, 자료분류 : 중학교 / 3학년 / 국어 / 2학기  
자료제목 열심히푸3국어기출문제3학년2학기     

[SA][중3]국어_2학기_기출문제#31d9kp7_17264.hwp저장1저장2 (31.9 KB)

자료평점 5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① 기다림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을 극복하고자 하는 의지를 나타낸다.

② 사랑은 지속적이지 않으며, 괴로운 것이다.

③ 사랑은 반드시 이별이 있으며, 이를 반드시 이겨내야 한다.

④ 사랑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⑤ 편지를 통해 사랑하는 사람에게 사랑을 고백하고자 한다.

 

(가) 시 1면에 나타난 가장 주된 수사법과 같은 것은?

① 나의 장미이며 태양인 그대여!

② 결별이 이룩하는 축복에 싸여

③ 구름에 달 가듯이 가는 나그네.

④ 삼백 예순 날 하냥 섭섭해 우옵니다.

⑤ (떨어진 성적을 보고) 성적이 올랐네!

 

(나) 시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① 시각적 심상, 촉각적 심상이 나타난다.

② 지금 말하는 이는 눈을 바라보며 과거를 회상한다.

③ 성탄제를 맞아 현대 도시에서도 정을 느낀다.

④ 과거와 현재의 대칭적인 구조가 나탄나다.

⑤ 말하는 이의 심정은 서글픔과 그리움이다.

 

(나) 시 속에서 말하는 이는 누구인가?

① 작가 ② 어른인 나 ③ 아버지

④ 도시에 사는 어른 ⑤ 어린 나

 

(나) 시를 창조적으로 감상하는 자세가 아닌 것은?

① 시의 함축적 의미를 파악해 본다.

② 말하는 이의 상황을 구체적으로 상상해 본다.

③ 다른 사람의 생각이나 해석을 들어본다.

④ 자신의 경험, 배경지식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⑤ 시의 내용이 객관성과 신뢰성이 있나 확인한다.

 

파일설명
대동중님의 최근자료 대동중님의 인기자료
[사회]07_아메리카_및_오세아니아의_생활
[역사]사회_시민
[역사]사회_시민사회
[미적분]행렬과연산
[미적분]합성역무리함수
[과학]중1_2중간_과학기출문제___113문제
[과학]중1_2중간_과학기출문제___110문제
[기술가정][043기가]고덕중2_2중간고사(형설)
[기술가정][043기가]남수원중2_2중간고사(형설)
[기술가정][043기가]동북중2_2중간고사(형설)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33,421 / 410,524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