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each4u입니다 ^^
iteach4u의 처음 개설 당시는, 학교선생님들께서 가장 많은 자료가 필요한 연구수업의 자료를 여기저기 찾아다니는게 번거롭다는 그 이유로 생겨난 순수 개인 데이터 저장용 홈페이지로 제작되었습니다.
몇몇 선생님들의 개인 데이터만 모아놓았지만, 그게 여러 선생님들께 도움이 되고 필요해 지면서, 점차적으로 자료의 양이 증가하고, 기출문제등의 자료가 올라오면서, 이제는 교사수업 연구모임의 원래의 뜻보다는, 수업자료실과 커뮤니티의 성격이 짙어지게 되었습니다.
처음 홈페이지가 생기고 여기에 들어오신분께서는 자꾸 변화하는 iteach4u의 홈페이지에 내심 거부반응이 있으신 선생님께서도 계신다는걸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 운영되면서 처음과 같은 마음이 계속 유지되기가 어렵더군요. 또한 저의 운영진들의 노력보다 사용자는 더 많은걸 요구하게되고, 사이트는 더욱 폭넓게 수용되어야 하고.. 그러면 회원님들은 또 더 많은걸 바라게 되고.. 계속 이런 순환이 되풀이 되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처음과 달라진건 없습니다. 오히려 덩치를 키우고 많은 이미지를 쓴 멋진 홈페이지보다는, 볼품없는 이미지 몇개 달랑 있는.. 하지만 내실을 더욱 탄탄히 다지는게 더 중요하다는 일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iteach4u운영진 회의때, 후원금제도를 시행하자는 결론이 나왔을땐, 이미 단순한 서비스차원을 넘어서 이젠 좀더 책임감있고, 투명한 운영을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되었습니다.
iteach4u는 지금까지 후원금 제도를 시행하고부터 내역을 모두 공개하였지만, 2월 부터는 공개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지금까지의 내역을 보시면 아시리라 믿습니다.
후원금액이 홈페이지 운영에 필요한 금액보다 많이 못미치고있습니다. 후원금 내역을 공개하는것 자체가 회원들에게 결제하라는 부담을 드리는것 같아 공개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iteach4u는 무료입니까? 라고 질문하시는 분이 아주 많이 계시더군요. 이질문에 저는 "아니요. 이 사이트는 유료입니다. 돈내고 보세요." 라고 말씀드리고 싶지만, "예, 저희 사이트는 준회원, 정회원 모두 무료입니다" 라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제가 완전 유료화를 하게되면, 많은 분들이 저에게 회원좀 늘어나니 결국 이사이트도 다른유료사이트와 별반 다를게 없구나 하는 질책을 하실것같아, 앞으로도 계속 무료로 드릴수 있도록 하려합니다. 그렇기에 "유료화" 없이 계속적으로 운영을 할수 있도록 하기위해 여기저기서 노력을 하고 있구요. 급기야는 후원금과, 수업자료의 CD판매까지 하면서 말이죠
한 운영진께서 건의하셨습니다. 1월까지 운영비 적자가 너무 심하니. 2월 한달간은, 우수회원에게만 자료실을 공개하고, 한달간, 후원금을 마니 모아, 3월부터 정상적인 운영을 하자고요.. 처음엔 저도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그렇게 해야겠군.. 하고 생각하고 집으로 돌아오는길에, 문득 지금까지 꽁짜! 라는 믿음을가지고 계속 활동해주신 다른 회원들께 그런방식의 운영은 또 한번 실망을 안겨 드리겠다는 생각이 들어 차마 그렇게 못하겠더군요.. 그래서, 계속 이대로 갱기기로 했습니다.
도대체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이 뭐냐구요? 바로 이겁니다. iteach4u에서 후원금과, 수업자료CD판매를 하고 있다는 점에, 회원여러분께선 눈쌀을 찌푸리시지나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도둑이 제발저린다고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것인가요? 아닐듯 싶습니다. iteach4u에서 후원금제도를 시행할때, 수업자료를 DVD로 판매하기 시작할때, 몇몇의 소중한 회원님들께선 iteach4u를 외면하셨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억척같이 하는 이유는, 회원님들께 계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서 시행한다는 점을 다같이 공감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차라리 예전으로 돌아가고 싶은 생각도 들곤합니다. 한페이지 여는데 10~20초정도 걸리는.. 느려터진 iteach4u를 운영할때는 그래도 마음은 편했습니다.
지금은 이제 iteach4u의 운영하는 방식이 점차 상업적인 색이 짙어지더라도, 이해해주셨으면합니다. 제일 중요한건 우리 학생들, 선생님들의 알고자하는 욕구, 가르치고자 하는 욕구를 더 만족시킬수 있게 도와드릴수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또한 그런 욕구의 만족을 도구로 삼아서 자료를 유료로 다운로드하고 싶은 생각은 더더욱 없기에...... 그래서 수업자료를 팔고있고, 후원금을 받는거라고 생각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뭐.. 수업 잘 하시기 바랍니다.. 학생들은 수업 잘 받으시구요.. 그게 iteach4u의 존재목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