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주제 영어 작문이 어려운 데, 자신감을 키울 방법은 없을까요?
닉네임 리라바    조회 2033회, 작성일:2021-09-08 18:31

영어를 작성하는데 있어서 가장 방해되는 요소는 뭘까요?


제 생각으로는 실수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아닐까 합니다. 


역설적으로 우리들은 어려서부터 영어를 배웠고 시험 성적도 매우 잘나옵니다.


그러나 영어를 작문하는 writing은 매우 어려워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쓰는 방법을 잘 모르기 때문에? 혹은 글쓰기가 익숙하지 않아서?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영어를 작성할 때 본인도 모르게 오타가 발생하거나, 문법적으로 틀리는 경우가 대다수 일 것입니다. 


이 현상은 미국에서도 빈번하게 발생하는 사항이죠.



그럼 어떻게 영어 글쓰기에 있어서 자신감을 줄 수 있을까요?


1) 1:1 영어 튜터링 (과외) : 이 방법이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비용적으로 부담이 됩니다.


2) 온라인 무료 영어문법검사기 사용하기 : 1번방법이 어렵다면,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시중에는 너무나 많은 부정확한 툴이 많습니다.


해외에서 근거없는 데이터로 제작된 영어문법검사기를 사용하면, 잘못된 결과물로 망신을 줄 수도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가능하며 정확한 문법 검사기는 무엇이 있을까요?

최근, 한국에서 제작된 워드바이스AI가 정확도면에서 좋았습니다. 미국에서 제작된 Grammarly도 있었으나 유료로 결제해야 그나마 좋은 성능을 발휘한 점이 아쉬웠습니다.


그럼 제 글이 자녀들의 영어 학습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댓글 1개 좋아요(0) 스크랩(0)

윗 글안녕하세요파라솔thf2년전
아랫글[추천공모전]2021년 해양생물 콘텐츠 공모전(~9/30)씽굿2년전


블라충
감사합니다 댓글 추천하기(0) 2년전